김은영 [Serendipity]
청명한 영혼의 가수 김은영의 첫 번째 리메이크 음반이 출시됐다. 1집 [그리움을 말하다], 2집 [The Present(선물)]에 이은 세 번째 음반이다. 뚜아에무아 3기로 활동한 이력이 있는 김은영은 2006년 솔로로 독립한 이후, 개성 있고 매력적인 목소리로 대중에게 마음의 평화를 선물하는 포크송 가수로 꾸준히 성장해 왔다. 김은영 노래의 특징을 한 마디로 표현하면 '평화'다. 듣고 있으면 편하다. 타고난 음색과 음악적 재능이 그대로 음악에 녹아 있을 뿐 아니라 선곡부터 창법까지 모든 곳에서 인간 김은영의 깨끗한 영혼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번 리메이크 음반은 자극적이고 화려한 비주얼 중심의 음악이 피로감으로 다가온 이들에게 친근하고 편하게 감상할 수 있는 음악을 만나게 됐다는 면에서 매우 반가운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작사 작곡가들은 70, 80 세대들에게 아주 익숙해서 대중음악을 잘 모르는 이들도 한번쯤은 들어 봤음직한 이름의 주인공들이고, 이들의 노래 가운데 세월이 흘러도 여전히 인기 있는 명곡과 널리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묻히기 아까운 곡 14곡을 선정해 음반에 수록했다. 특히 타이틀곡으로 선정한 "그대가 있음에"는 단절과 욕망으로 고통 받고 있는 한국 사회에서 사랑과 위로는 여전히 우리의 희망임을 느끼게 해 줄 것이다.
가수 '김은영'은 자신의 노력이 누군가에게 행운(Serendipity)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 음반을 만들었으리라. 사실, 세월의 힘에도 퇴색되지 않는 명곡들을 만들어내고 이러한 곡을 새롭게 각색해 꾸준히 우리에게 선물하는 많은 음악인들이 우리 주변에 언제나 존재한다는 사실 자체만으로 도 이미 우리 모두에게 진정한 행운(Serendipity)이 아닐까 생각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