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명호' [God Of Mom] "엄마 (Mom) (Feat. 장혜진, heet, 정인, 이스트 라이트-우진)"
1995 9.23일 MBC 음악캠프에 힙합 혼성 그룹 'HONEY' 의 "어른 만들기" 로 데뷰한 '박명호'! 1998년 랩퍼 '박명호' 를 중심으로 만들어진 '허니패밀리' 그리고 2002년 김창환 사단의 일원으로써 솔로앨범 [사진(하늘만 바라봐)] 발표후 13년만의 솔로 싱글 앨범을 발표하는 허니패밀리의 전 리더 '박명호' 한국 힙합의 아버지로 지칭되어지며 당대의 리스너들에게 최고의 프리스타일 랩퍼와 프로듀서로도 정평이 나있던 '박명호' 그가 절제된 24비트의 그루브와 소울 사운드와 그의 특유의 사실적인 가사를 바탕으로한 24비트 스윙, 누구나 한번들으면 알아들을수 있는 랩으로 다시 돌아왔다.
그의 음악인생을 크게 세가지로 나누어 본다면 한국적인 힙합 훅 송과 프리스타일랩의 개척자 한국적인 샘플링의 도입과 한국말의 완벽한 24비트 플로우 그리고 100% 우리들의 삶을 배경으로 한 리얼 펙트인 한국적인 메시지 중심의 가사. 이번 10/14일에 발표하는 싱글앨범 [God Of Mom] "엄마!(Mom)" 역시본인의 어머니에 사랑, 그리움과 회한을 담아낸 자전적 100% 리얼 소울 힙합이다. 90년도 후반 Hip-Hop Sound 를 기반으로한 복고적인 사운드를 통해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과 향수를 표현하고, 따뜻한 어쿠스틱 악기를 더한 Soul과 Blues적인 요소들로 모정에 대한 근원적인 갈증을 담아낸 이 곡이야 말로 이 세상 어머니와 아들의 심정이 정확히 교차되어지는 지점을 표현한 곡이다. 1세대 랩퍼의 아버지격인 '박명호' 그가 오랜만의 발표하는 진심을 담은 리얼 힙합곡이기에 이번 곡을 도와준 많은 아티스트들 또한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한국 대중음악의 대표 디바 가수 '장혜진' 이 노래가 아닌 곡중 엄마역할의 나레이션을, 그리고 리쌍과 수많은 히트곡을 발표했던 실력파 소울 R & B 보컬리스트 가수 '정인' 영재 신예 보이밴드의 보컬 '이스트라이트(East Light) 이우진' 군이 아들 나레이션을 함께 해주었다. 또한 훅송에는 힙합 1세대의 파워풀한 보이스를 자랑하는 'Heet' 가 참여하여 이번 곡을 더욱 더 빛내주었다. 기타로 참여한 '이스트라이트' 기타리스트 13살의 '김준욱' 군은 나이를 뛰어 넘는 놀라운 연주로 음악 관계자들을 더욱 놀라게했다.
싸늘한 가을, 겨울 우리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줄것 같은 [God Of Mom] "엄마!(Mom)" 또한 '박명호' 는 국내 최고의 프로듀서 '김창환' 대표의 레이블 Midas-T 와 합류하여 [God Of Mom] "엄마!(Mom)" 의 싱글 발표를 시작으로 힙합 레이블을 준비중이다. 대한민국 한국 힙합 데뷰 20년 경력의 허니패밀리의 전 리더 '박명호' 그리고 힙합음악의 대부 리쌍. 리쌍의 멤버 '길', '개리' 가 리쌍 단독 콘서트 때 리쌍극장에서 한 멘트가 어렴풋 기억이난다. 여기 우리와 같이 서 계신 이분 명호형이 리쌍의 음악과 가사를 알려주고 이끌어 줬던 리쌍음악의 아버지라고 했던말이... 1974년 4월 16일생 42살 먹은 한물간 랩퍼의 활동을 기대하면서 10/2일 pm 3시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