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면의 감각을 깨우는 SENSUOUS SEXY, ‘질렀어’
SF9 다섯 번째 미니앨범 ‘SENSUOUS’
다섯 번째 미니앨범으로 돌아온 SF9이 한 단계 진화한 퍼포먼스로 대중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이번 앨범은 앨범명 ‘SENSUOUS’가 말해주듯 감각적이고 섬세한 분위기를 풍긴다. SF9은 ‘SENSUOUS SEXY’라는 테마 아래 감각적이고 세련된 무드의 섹시함을 음악, 퍼포먼스, 비주얼 등 콘셉트 전면에 걸쳐 촘촘하게 쌓았다.
타이틀곡 ‘질렀어’는 최근 영국을 중심으로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프로그레시브/다크 팝을 기반으로, SF9의 감각적인 퍼포먼스를 얹은 ‘SENSUOUS ELECTRONIC’ 음악이다. 절제된 안무로 멤버들에게 내재되어 있던 다양한 감정의 가면을 조금씩 깨운다.
‘질렀어’와 함께 이번 앨범에는 힙합 리듬에 퓨쳐 사운드가 가미된 ‘달라’, 중독성 있는 기타 리프가 돋보이는 ‘Unlimited’, 보컬과 랩 라인이 다채롭게 조화를 이루면서도 감성적인 면을 놓치지 않은 ‘PHOTOGRAPH’, 트로피컬 장르와 R&B의 영향을 받은 미드업 템포 곡 ‘SHADOW’까지 다양한 장르의 다섯 곡이 담겼다.
1. 질렀어
작사: 한성호, 박지연, 구지은, Alex / 작곡: Daniel Kim, Al Swettenham / 편곡: Geek Boy
‘질렀어’는 최근 영국 등을 중심으로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프로그레시브/다크 팝을 바탕으로 짜여진 몽환적인 멜로디와, 간결하면서도 세련된 훅이 강렬한 임팩트를 선사하는 ‘SENSUOUS ELECTRONIC’ 음악이다. 사랑을 향해 주체할 수 없이 불타오르는 감정에 대한 가사를 절제된 감성으로 표현해내고 있는, 한층 성숙한 SF9만의 매력을 한껏 느껴볼 수 있다.
2. 달라
작사: 달리, 영빈, 주호, 휘영, 찬희 / 작곡: Wonderkid, 박수석, 신쿵 / 편곡: Wonderkid, 박수석
‘달라’는 힙합 리듬에 퓨쳐 사운드가 가미된 곡으로, 좋아하는 이성에게 적극적으로 대시하는 모습을 재치있게 풀어낸 가사가 인상적이다. '남들과는 좀 다르다'는 솔직하면서도 과감한 표현들이 SF9의 톡톡 튀는 매력을 보여준다.
3. Unlimited
작사: 가면라이더 / 작곡: 가면라이더 / 편곡 : 가면라이더
‘Unlimited’는 한계를 넘어 너에게 달려가고 싶은 심정을 그린 곡이다. 중독성 있는 기타 리프와 읊조리는 듯한 랩이 조화를 이뤄 간절한 감정을 표현하였다.
4. PHOTOGRAPH
작사: 주호, 김수빈 / 작곡: 주호, Wonderkid, ANDRE, 김창락, 이수아, 김수빈 / 편곡: Wonderkid, ANDRE / 랩메이킹: 영빈, 주호, 휘영
보컬 라인의 음색과 랩 라인의 화려하고 아름다운 조화를 감상할 수 있는 곡이다. 퓨처 베이스와 팝 요소가 가미되어 다채롭고 화려하지만 감성적인 사운드가 일품이다. 사랑하는 사람의 모습이 담긴 사진을 은유적으로 표현한 곡으로써 SF9의 소년미 넘치는 음색이 돋보인다.
5. SHADOW
작사: 김양하 (Jamfactory) / 작곡: Al Swettenham, Kyler Niko, 김창락 / 편곡: Geek Boy / 랩메이킹: 영빈, 주호, 휘영
‘SHADOW’는 트로피컬 장르와 R&B의 영향을 받은 미드업 템포의 곡이다. 묵직한 808 힙합 클럽비트로 곡에 긴장감을 더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