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1년 1집 "그곳에"로 가수활동을 시작한 김장훈이 어느덧 25주년을 맞았다.
'초심'이라는 전국투어 타이틀에서 볼 수 있듯이 선공개 곡 "어머니는 내 마음을 아세요"는 91년 데뷔 때의 느낌이 물씬 풍겨나는 묵직한 샤우팅의 락발라드 곡이다. 특히 이 곡은 대한민국 락음악의 레전드 전인권이 '김장훈'을 위해 쓴 전인권 최초의 선사 곡이다.
3,000회가 넘는 공연활동뿐만 아니라 나눔, 독도, 사회문제 등 사회 전반에 걸쳐 활동을 하고 있는 '김장훈'이기에 늘 부침이 많았다. "어머니는 내 마음을 아세요"는 전인권이 김장훈의 이런 삶을 들여다보고 김장훈의 입장이 되어 쓴 곡이다.
누구나 그렇듯 어렵고 힘든 세상을 살아가고 어른이 되어서도 늘 어머니라는 존재는 우리에게 등대 같은 존재이다. "어머니는 내 마음을 아세요"는 '김장훈'과 이 시절과 어머니를 교묘하게 조화시킨 전인권과 김장훈의 역대급 콜라보이다.
'김장훈'은 이번 곡을 선공개한 후 11월 중순에 25주년 기념앨범을 발매하고 12월부터 끝이 정해지지 않은 지속적인 전국투어 공연을 계획하고 있다. ....
![](http://i.maniadb.com/images/btn_back.gif)
![](http://i.maniadb.com/images/btn_more.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