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훈, 윤도현, 강균성, 대한민국스포츠합창단 [키다리아저씨]
경제상황이 어려워지면서 기업 및 개인들의 나눔과 기부문화의 참여가 많이 줄었고 이런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하여 기부천사 김장훈이 동료가수 윤도현,강균성, 그리고 대한민국을 빛낸 스포츠스타들이 주축이 된 대한민국스포츠합창단과 함께 나눔,기부문화의 전도사 역할을 하고자 "키다리아저씨"란 곡으로 음원을 발표하게 되었다.
진 웹스터 (Jean Webster)의 명작 소설 키다리 아저씨는 힘든 상황속에서도 항상 밝고 글솜씨가 좋은 고아소녀 주디의 후원자로 나오는 정체불명의 천사로서 길모퉁이 자동차불빛에서 길쭉하게 보이는 한 신사의 그림자에서 키다리아저씨로 지칭되었고 이 후원자는 주디가 소녀로 성장할 때 까지 후원을 하게된었다는 소설에서 곡의 모티브를 따왔다.
이 곡은 케이윌이 참여한 "Love Affair", 임창정의 "흔한노래" 등을 작곡한 유명작곡가 그룹 슈퍼터치 (이현배,이호승,배민준)가 작업하였고 가사에도 나와있듯이 가진건 없어도 다주고 싶고 힘들고 지친 사람들에게 편안한 안식을 주는 그런 맘으로 곡 작업을 하였다고 한다.
이곡은 전형적인 락 발라드곡으로서 김장훈의 중저음으로 시작한 도입부와 윤도현의 차분한 감성보컬로 전개하고 ,강균성이 특유의 매력적인 브릿지파트를 소화시킨 후 서울시 오디션에서 선정된 아현정보고 이시행학생의 솔로와 후렴부분 멜로디는 대한민국을 빛낸 스포츠스타 여갑순 (사격), 김재엽 (유도), 조해리 (쇼트트랙), 임오경 (핸드볼), 제갈성렬 (스피드스케이팅)등과 연예인 등 20여명으로 구성된 대한민국스포츠합창단원들이 함께 하였다.
이 곡의 음원수익은 전액 서울시 사회복지 협의회를 통해서 외롭고 소외된 이웃에게 도네이션 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