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35주년의 대한민국 레젼드 보컬리스트 정수라의 기념앨범
Jung Su Ra 35Th Anniversary Edition
10년만의 공연과 15년 만에 정규앨범 발매.....
원조 디바 정수라가 35주년을 맞이 하여 기념음반을 발표한다.
정수라는 1983년 데뷔하여 ‘아! 대한민국’, ‘환희’, ‘난 너에게’ 등의 히트곡으로 가요계에 열풍을 일으키며 1984년 데뷔 2년 만에 KBS 가요대상을 수상했던 국민가수이다.
이번 앨범에는 새로 발표하는 신곡 두 곡과 데뷔부터 지금까지 많은 사랑을 받았던 기존의 다섯곡을 새로운 느낌으로 편곡하여 수록했다. 또한 최근 몇 년간 발표했던 싱글 앨범 곡들을 리마스터링하여 수록하였다. 이번 앨범은 2003년 20주년 기념음반 발매 이후 15년만의 정규앨범으로 정수라의 앨범을 기다리던 팬들에게는 선물과도 같은 앨범이 될 것이다.
이번 앨범은 11월30일 정수라의 35주년 기념 공연 “Beautiful Day” 의 공연 날짜에 맞춰 출시를 예정하고 있다.
정수라의 신곡 “업고! 업고! (Up Go! Up Go!)” 는 신나는 EDM Latin 댄스곡으로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중독성 있는 Hook 이 특징인 곡이다.
작곡팀 “씨유미스터” 와 작사가 “이건우” 의 작품으로 팬들과 같이 호흡하고 즐길 수 있도록 멜로디와 가사에 포커스를 맞췄으며 부드럽게 시작하는 어코디온 인트로가 끝나면 이 노래의 강력한 Hook 멜로디 “사랑 사랑해, 좋아 좋아해” 를 들을 수 있다.
16 비트 라틴리듬은 줌바댄스를 즐길 수 있을 정도로 신이 나고 힘이 넘치는 정수라의 목소리는 스트레스로 가득한 요즘 사람들에게 작은 힘을 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국민코러스 “김현아” “소울맨”의 화음도 “업고! 업고! (Up Go! Up Go!)” 의 멜로디를 한층 신나게 해준다.
두 번째 신곡인 “어린시절 나를 만났다”는 제목에서부터 전해져 오는 서정적 감성이 노래를 듣기 전부터 마음을 편안히 해주는 곡으로 이번 앨범 중에 가장 오랜시간 공을 들인 곡이다. 작곡가 오주연씨와 작사가 오주은씨는 이 곡을 직접 아래와 같이 표현해 주셨다.
“’유난히 맑은 하늘에 비친’
첫 도입부분. 정수라씨의 청량한 울림을 싣고 싶었다.
그리고 작사가님의 맑은 감성을 담고 싶었다.
몇일을 고민했을까~일주일쯤...
드디어 노래. 작사. 곡. 트라이앵글을 완성하는 모티브를 찾아내고는 무척이나 행복했었다.” 라고
이밖에도 데뷔 곡인 바람이었나, 아버지의 의자, 환희, 아! 대한민국 등의 히트곡과 지나가면, 사랑한 만큼 아프죠 등의 숨겨진 명곡들을 새로운 감성과 스타일로 재 해석하여 음반에 수록했다. 이번 음반 작업에는 드라마 음악계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는 “이상훈”작곡가, 버클리 음대 작곡팀 “씨유미스터” 아이돌 음반계에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김대현과 백키”가 편곡 팀으로 참여하여 과거와 현재의 공존이란 단어를 음악에 녹아내려 많은 노력을 기울이며 작업을 하였다.
[트랙리스트]
CD 1
1. 업고! 업고! (UP GO! UP GO!)
2. 어린시절 나를 만났다
3. 바람이었나
4. 아버지의 의자
5. 지나가면
6. 환희
7. 아! 대한민국
8. 업고! 업고! (UP GO! UP GO!) (Inst.)
9. 어린시절 나를 만났다 (Inst.)
CD 2
1. 어느날 문득
2. Beautiful Day
3. 사랑을 다시한번
4. 내 사랑을 본적이 있나요
5. 사랑한 만큼 아프죠
6. 우리둘이
7. 청춘아 고맙다
8. 어느날 문득 (Inst.)
9. Beautiful Day (Inst.)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