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돌아온 명품보컬 'MtoM' 신곡 "방법이 없어" 공개!
지난 2004년 "사랑한다 말해줘" 로 데뷔해 "세글자" "괜히 내가" "이런 쓰레기 같은.." 등의 주옥 같은 곡으로 대중들의 기억에 확실히 자리매김한 엠투엠이 디지털싱글 [방법이 없어] 를 발표했다. 엠투엠의 멤버 손준혁과 랩퍼 domina G가 입을 맞춘 ‘방법이 없어’는 기존의 그룹활동으로 보여주지 못했던 새로운 색깔의 곡으로 손준혁 특유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뛰어난 가창력이 돋보인다.
"방법이 없어" 는 그 동안 '엠투엠' 이 선보였던 무겁고 어두운 무게감 있는 발라드곡이 아닌 미디엄템포의 곡으로 ‘닥터챔프’ ‘파스타’ 등 드라마 OST로만 접할 수 있었던 엠투엠의 밝고 경쾌함을 느낄 수 있다. 엠투엠의 매 앨범마다 타이틀곡을 작곡한 리더 손준혁이 이번 곡에도 작곡가로 참여, 또 한번 자신의 능력을 선보이며 작곡가로서 자리매김했다는 평이다.
또한 오랜 기간 동안 호흡을 맞춰온 작사가 최갑원이 작사를 맡아 곡에 힘을 더했다. 자신보다 더 괜찮은 남자가 생겨 자신을 떠나겠다는 여자의 마음을 붙잡고 싶은 남자의 마음을 표현한 가사가 개성 있는 보컬과의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2014년 가요계의 실력파 그룹답게 더욱더 강력한 실력으로 무장해 돌아온 '엠투엠' 의 비상을 기대해 보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