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을 끝으로 잠잠했던 나들은 3년만에 ‘끝인가요’, ‘더욱 잘 할게’ 등 2곡의
새로운 자작곡을 앨범에 담았다.
시대의 흐름에 맞는 리듬 패턴과 악기구성, 여기게 나들의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멜로디 전개방식과, 환상적이고 절묘한 코러스 라인은 일기예보의 느낌을 그대로 되살려 놓음과 동시에 또 다른 음악적 방향으로 이끌어가고 있다.
언제나 그랬듯 이번 두 곡의 작사, 작곡, 편곡은 물론 녹음의 전반적인 진행을 스스로 해냈으며
색감이 돋보이는 자켓 표지 이미지도 나들이 손수 그린 회화 작품이다.
올 1월부터 신곡작업에 들어간 나들은 수 십개의 스케치 곡 중 10곡을 1차로 걸러냈고 주변의 모니터링을 통해 최종 2곡이 선택되어 이번 앨범에 담게 되었다.
아티스트 : 나 들
앨범명 : 나들(끝인가요?)
타이틀 : 끝인가요?
발표예정일 : 2018년 7월 17일
[트랙리스트]
1. 끝인가요(3.53) - 나들 작사, 작곡, 편곡,
2. 더욱 잘 할게(3.39) - 나들 작사, 작곡, 편곡
[곡 소개]
[끝인가요?]
이별에 대한 확인을 질문하는 노래말이 슬프지만 음악적 분위기는 경쾌한 리듬을 타고 흘러간다.
후렴의 반복적인 멜리디 진행은 반복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반복하여 듣고 싶을 만큼 리듬과 하모니, 멜로디의 조합이 환상적이다. 이 부분은 누가 들어도 ‘너무 좋다’라고 저절로 감탄이 나올만큼 완벽한 조합이다.
최종 10곡의 데모곡 중에 이 곡이 만장일치로 타이틀로 선택되어 본격적인 작업에 들어간지 6개월 만에 완성이 되었다.
일기예보 음악의 장점인 코러스의 라인과 멜로디의 아름다움이 고스란히 살아있고 여기에 트렌디한 사운드와 편곡이 더해져 완벽한 조합으로 완성되었다.
[더욱 잘 할게]
멋진 플레이의 어쿠스틱 기타의 인트로와 함게 나들의 보컬 멜로디 전개가 매우 환상적이고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면서 기대감을 최대치로 끌어올리고 있다. 그리고 그 기대감은 후렴의 폭발적인 코러스와 사운드를 통해 충족시켜 주고 있다. 확실히 나들은 사운드가 완전히 새롭게 변화되어 돌아왔다.
이 곡은 사랑하는 남녀의 달콤함을 표현한 곡이지만 결코 가볍거나 인스턴트식 스치는 사랑이 아닌 신중하고 진실한 사랑의 고백이 담긴 깊이 있는 노래이다. 그러한 가사가 곡의 분위기와 완벽히 조화를 이루고 있다. 역시 이 곡을 통해 일기예보의 환상적인 화음을 다시 한 번 확인 할 수 있다. “이것이 나들의 음악이다”라는 것을 증명하는 듯하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