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퓨전 재즈의 살아있는 전설!
확고부동한 온리원 밴드! 디멘션(DIMENSION) 29집
확고부동한 온리 원 그룹이 표현하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독창성으로 넘치는 DIMENSION의 새 앨범 「29」이 발매된다.
일본을 대표하는 인스트루멘탈 그룹 DIMENSION은 1992년 4월, 앨범 「Le Mans」로 데뷔. 작품마다 음악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일본 인스트루멘탈 뮤직의 장을 개척해 왔다. 라이브 활동에서도 숙련된 연주 능력을 마음껏 펼치며, 장르에 한정이 없는 클럽 퍼포먼스나 국내외 페스티벌 이벤트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했다(한국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과 도쿄 재즈 페스티벌, 요요기 제1체육관에서 열린 CROSS OVER JAPAN 등). 일본내 아티스트뿐만 아니라 해외 아티스트와도 함께 공연했고, 2008년, 2012년 두 번에 걸쳐 한국에서 열린 단독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DIMENSION으로서의 활동은 물론, 스튜디오 뮤지션과 프로듀서 등 개개인의 활동도 각 방면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2017년에 활동 25주년을 맞이했다.
이번 앨범은 곡 제작에 상당한 시간을 소요한 만큼, 더욱 세밀하게 조율된 사운드에 더해 도처에 아로새겨진 절묘한 멜로디 라인은 듣는 이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넘치는 스피드감, 어지럽게 전개해 나가는 멋진 곡들 사이사이로 보이는 아름다운 멜로디 라인, 들을 때마다 새로운 발견을 하게 되는 최상급 인스트루멘탈 뮤직들이 우리 마음에 울림을 준다
2016년, 기타 마스자키는 하마다 마리를 비롯한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하는 아티스트들의 투어와 레코딩에 참여했으며, 자신이 기획한 기타리스트 스페셜 이벤트 『Being Guitar Summit』 투어에 참가하고 DVD를 발매했다. 키보드 오노즈카는 Tak Matsumoto의 솔로 투어 참여, 와타나베 사다오의 해외 공연을 포함한 투어 참여, 그리고 자신의 피아노 트리오로 솔로 활동을 이어갔다. 색소폰 카츠타는 세컨드 솔로 앨범 『VISUALIZE』를 발매, 각종 음악 전문지에서 대호평을 얻고 활발한 전국 투어를 펼쳐 왔다. 그리고 마침내 올해도 DIMENSION의 신보 29집이 발매된다.
참여 뮤지션으로는 노리타케 히로유키(드럼), 반도 사토시(드럼), 타네다 타케시(베이스), 카와사키 텟페이(베이스), 니카모토 료스케(베이스) 등이 있다.
DIMENSION [29]
TRACK LIST
01. The Road To Peace
02. Night Bird
03. Timeline
04. Get up With it
05. 3 Focus
06. Groovology
07. The Second Place
08. Hope
09. Keep Going
10. Blue Ro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