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시부야계 사운드를 대표하는 'Be The Voice'의 7번째 앨범 수록곡 ‘영어 버전’ 셀프 커버 [Mellow Yellow]
"Altogether Alone", "Ms. Beauty" 등 TV 광고와 드라마 배경 음악으로 친숙한 일본 팝 듀오 '비더보이스'. ‘사랑’이라는 테마로 보다 성숙하고 진화한 음악을 선보인 7번째 스튜디오 정규 앨범에서 특별히 한국 팬들을 위해 오리지널 레코딩한 영어 버전 2곡을 선보인다.
Track 1. Mellow Yellow
타이틀곡 멜로우 옐로우는 소중한 이를 잃은 상실감을 노래한 곡으로 쓸쓸한 브라스 사운드와 공허한 느낌의 보컬이 어우러져 애절함을 더한다. 특히 뮤직비디오에는 국내에도 잘 알려진 일드 ‘히어로’에서 독특한 캐릭터로 사랑을 받은 연기파 배우 타나카 요지가 출연하여 이별, 상실에 대한 상념들을 먹먹하게 표현하며 작은 위로를 건넨다.
Track 2. Baby Don’t Cry
'비더보이스' 특유의 리드미컬한 기타와 청량한 보이스, 재지한 건반 사운드와의 조화가 매력적인 곡으로 엄마가 된 생경함과 경이로운 감정들을 솔직하고 따뜻하게 들려주며 섬세한 모성애를 느끼게 한다.
'비더보이스'는 도쿄 출신의 '와다 준코'와 '스즈키 슌지'가 미대에서 만나 결성한 남녀 듀오. 유닛명 [BE THE VOICE]는 류이치 사카모토가 결성한 3인조 신스팝 그룹 YMO (옐로 매직 오케스트라)의 멤버이기도 한 타카하시 유키히로가 직접 명명하기도. 감성적이면서도 허스키한 여성 보컬과 어코스틱을 기조로 한 온화함, 테크노와 힙합에 영향을 받은 시크함이 공존하는 사운드는 90년대 시부야계 또는 카페 음악의 범주를 넘어 폭넓은 팬층을 사로잡았다. 일본은 물론 유닛명 “BE THE VOICE!”(목소리를 높여라!)를 테마로 한국과 러시아 등 해외에서도 활동 중이다.
기타의 '스즈키 슌지'는 '다카하시 유키히로'를 중심으로 2013~14년 스매싱 펌킨스의 전 기타리스트 제임스 이하 등이 참여한 프로젝트 그룹 'Yukihiro Takahashi with In Phase'의 투어 멤버로 참여. 보컬의 '와다 쥰코'는 '타카하시 유키히로', '토와테이', '오노사토루', '코우린' 등 다수의 유명 아티스트 작업에 피처링으로 참여하였고 '야시로 아키', '히가시다 토모히로', '오기야 카즈호' 등의 곡을 프로듀스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광고 음악 제작 및 보컬, 내레이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