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소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응원곡 <함께(We Will be One)>
- 작사 : 이정희
- 작곡 : 윤자은
- 노래 : 조수미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프로젝트!
세계 최고의 소프라노 조수미와 함께 만든 국민 ‘염원’과 ‘화합’의 노래!!
‘함께(We Will be One)’는 대한민국 최초의 등록엑스포인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향한 국민적 염원을 담은 응원곡이자, 소프라노 조수미가 부산 시민에게 선사하는 부산의 찬가이기도 하다.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기원 응원곡 프로젝트에는 ‘신이 내린 목소리’, ‘인류의 자산’, ‘금세기 최고의 소프라노’라고 평가받으며, 2002년 월드컵 테마곡,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주제가 등 대한민국의 세계 주요 행사 공식 주제가에 참여한 세계 최고의 소프라노 조수미가 가창에 참여했다. 조수미는 응원가 녹음 중에 “대한민국 부산 뜨거운 에너지를 느꼈으며, 부르면 부를수록 또 부르고 싶다. 온 국민과 함께 부르고 싶은 노래”라고 찬사를 보내기도 했다.
‘함께(We Will be One)’는 한 번 들으면 쉽게 각인되는 단순하고 반복성 있는 멜로디와 대한민국의 품격이 드러나는 웅장한 화성, 모든 악기의 총 집합체인 오케스트라의 연주, 꿈과 희망을 상징하는 어린이들의 합창 등이 어우러져 음악적인 화합을 그려내고 있다. 특히, 한국의 대표적인 민요이자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인 <아리랑>의 멜로디 일부가 국악기 해금의 연주로 더해져 완성도를 높였다.
소프라노 조수미의 호소력 짙은 중음으로 시작되는 도입부는 희망의 메시지와 부산의 아름다움을 노래하고 있으며, 후렴부터는 어린이합창단을 통해 “We Will Be One”이라는 메시지, 다 함께 하나 되어 부산으로 나아가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부산 오시리아관광단지에 복합 문화예술타운 '쇼플렉스'를 조성하는 ㈜아트하랑(프로젝트 기획/제작)이 국가의 대사인 ‘2030세계박람회’ 부산 유치를 응원하는 사회공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2022년 6월부터 준비해왔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