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마

남성그룹
마그마    Magma
ACTIVE:
1980s
FORMED:
1980년 / 대한민국,서울 특별시
DEBUT:
1980년 / 대학가요제 은상 [해야]
MEMBERS:
STYLE:
PROFILE:1980 MBC 대학가요제 은상으로 데뷔
MEMBERS' ACTIVITIES
MANIADB:

SONGS
default | abc | date_new | date_old

해야 [은상]   작사:조하문 작곡:김광현,조하문 마그마
5:13
from MBC 대학가요제 - 제4회 '80 MBC 대학가요제 2집 [omnibus, live] (1980)
알수없어   작사:조하문 작곡:조하문 마그마
5:00
from 마그마 1집 - 마그마 (1981)
이럴수가 있을까   작사:조하문 작곡:조하문 마그마
3:21
from 마그마 1집 - 마그마 (1981)
아름다운 곳   작사:조하문 작곡:조하문 마그마
4:47
from 마그마 1집 - 마그마 (1981)
기다리는 마음   작사:조하문 작곡:조하문 마그마
5:00
from 마그마 1집 - 마그마 (1981)
우린 서로 사랑하니까   작사:조하문 작곡:조하문 마그마
3:19
from 마그마 1집 - 마그마 (1981)
해야   작사:박두진 작곡:조하문.김광현 마그마
5:01
from 마그마 1집 - 마그마 (1981)
잊혀진 사랑   작사:조하문 작곡:조하문 마그마
6:31
from 마그마 1집 - 마그마 (1981)
그날   작사:조하문 작곡:조하문 마그마
3:54
from 마그마 1집 - 마그마 (1981)
탈출 [연주곡]   작사:김광현 작곡:김광현 마그마
5:41
from 마그마 1집 - 마그마 (1981)
알수없어   작사:조하문 작곡:조하문 마그마
5:06
from 마그마 1집 - 마그마 (1981)
이럴수가 있을까   작사:조하문 작곡:조하문 마그마
3:28
from 마그마 1집 - 마그마 (1981)
아름다운 곳   작사:조하문 작곡:조하문 마그마
4:51
from 마그마 1집 - 마그마 (1981)
기다리는 마음   작사:조하문 작곡:조하문 마그마
5:06
from 마그마 1집 - 마그마 (1981)
우린 서로 사랑하니까   시:박두진 개사:조하문 작곡:조하문 마그마
3:10
from 마그마 1집 - 마그마 (1981)
해야   작사:조하문 작곡:김광현,조하문 마그마
5:07
from 마그마 1집 - 마그마 (1981)
잊혀진 사랑   작사:조하문 작곡:조하문 마그마
6:46
from 마그마 1집 - 마그마 (1981)
그날   작사:조하문 작곡:조하문 마그마
4:00
from 마그마 1집 - 마그마 (1981)
탈출 (연주곡)   작곡:김광현 마그마
5:43
from 마그마 1집 - 마그마 (1981)
해야 (Remix)   마그마
4:11
from 7080 Power 히트가요 (2009)

REVIEW
Trackback :: http://d2.maniadb.com/trackback/P103642

경향신문 Review :: 2007-12-20

Subject : [대중음악 100대 명반]33위 마그마(Magma) ‘Magma’

지금의 대학가요제와 1970년대 후반~80년대 초반의 대학가요제 수준이 상당히 다르다는 것은 이제 거의 상식에 가깝다. 지금의 대학가요제가 대학생들의 뽐내기 잔치 혹은 학예회 수준이라면, 그 시절의(강변가요제, 해변가요제 등을 모두 포함한) 대학가요제는 말 그대로 새로운 뮤지션들의 등용문이나 같았다. 박정희 정권 하에서 벌어졌던, 대마초 파동과 금지곡으로 대표되는 가요정화운동은 내로라하는 기존의 가수들을 대부분 ‘은둔’하게 만들었고, 대학가요제에 등장했던 젊은 대학생들은 그 시기와 묘하게 맞물리며 선배들의 빈자리를 대신 할 수 있었다. 활주로, 블랙 테트라, 열기들, 김수철, 김학래 등은 그렇게 각 대학가요제들을 통해 처음 등장하였고 이후 80년대 한국 대중음악계에서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였다. ...

conermusic Review :: 2003-03-20

Subject : 마그마 : 마그마

대학가요제에서 일대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마그마의 유일한 음반이다. 고등학교시절 미국에서 밴드 활동을 했던 기타리스트 김광현의 현란하지만, 기본에 충실한 플레이와 "나이프 조"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었던 조하문의 날카로운 보컬은 이전 대학가요제에서 볼 수 있었던 여타 스쿨밴드들과는 확연한 차이가 있었다. A-3에서 보여주는 도발적인 보컬은 국내 Rock의 역사에 있어서 전대미문의 것이었고(이 곡 때문에 외국의 록 메니아 들은 이들을 일본 밴드 Flower Travelling Band와 비교하기도 한다.) B-2의 점진적인 몰입은 전성기 종주국의 Psychedelic Band들에 비견될 만 하다. 전문 엔지니어의 손을 거치지 않은 답답하고, 악기의 특성을 제대로 고려하지 않은 녹음이 너무 아쉽게...

TALK

COPYRIGHT (c) 1995 ~ 2022 matia, crevasse, and xfactor's maniadb.com (contact : email)
artist: 281,459 | album: 582,008 | song: 5,463,032 | CC BY-NC-SA 2.0 KR
Page rendered in 0.0784 seconds
We donate for music : 한국대중음악상 | Paranoid Magazine | Jazzpeople Magazine | Jazzpeople Magazine | 홍대를 판교로! 커먼 키친 판교
We are sponsored by : YG Entertainment (2022~) | YWMobile (2022) | Bugs (2016~22) | Soribada (2012~16) | NCsoft (2008~12) | Smith&Mobile (2005~08) | KAIST (1995~20??)
But, many big companies still steal our efforts without permission.
About maniadb.com : Wikipedia | Interview @ Ksoundl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