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alk 와 Click-B가 만났다! : 최대의 연합 그룹 JNC탄생
현존 최대의 보이 밴드인 J-walk 와 Click-B가 연합 그룹인 JNC를 결성, 가요계의 커다란 파란을 일으키고 있다. 기존에 활발하게 활동 중인 메이저 급 그룹들이 공동의 프로젝트 그룹을 결성한 것은 가요계 사상 전무한 일로 이들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각자의 영역을 구축하던 두 그룹이 합치게 된 이유에는 특별한 동기가 있다. 사회, 문화 , 경제적으로 어려워져 있는 현재 상황을 두 그룹이 화합함으로써 대중들이 이에 힘을 얻고 위기 상황을 극복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다소 큰 목적에서 출발하였다. 그들의 아이돌 시기 때의 색깔을 탈피하고 서로의 음악 장르를 교류함으로써 앞으로 두 그룹의 정규 앨범의 음악적 방향을 찾자는 데에 공동의 목표를 가졌다. 화합에는 분명 난항이 있듯이 JNC 기획 과정에서는 어려운 점도 존재했다. 과거 J-walk가 소속되어 있던 젝스키스의 일부 팬들이 JNC 결합에 대해 큰 반발을 일으켰다. 소속사의 홈페이지 상에 수천 건의 욕설과 협박을 포함한 반대 의견을 올렸다. 그러나 많은 J-walk 팬들이 지지해 주어서 JNC는 이에 큰 힘을 얻었다. 또한 Click-B의 색다른 모습을 기대하는 기존의 팬들 역시 JNC의 시도에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 JNC도 음반 작업 과정에서 서로 의견을 내세우기 보다 서로의 색깔을 존중해주고 배운다는 자세로 그들의 결속을 다졌다.
그룹명은 젝스키스 시절부터 음악적인 선배였던 J-walk의 J(J)와 포괄적인 화합의 의미를 담고 있는 and(N), 그리고 Click-B의 C(C)가 조합된 JNC이다.
퓨전음악의 진주를 보여줄 그룹 JNC의 연합 음반을 담당하는 KISS 엔터테인먼트 담당자는 “두 팀의 음악적인 색깔이 다른 것이 음반작업에 오히려 커다란 기폭제가 되었다”고 하였다. 또한 “음악적인 색깔은 J-walk의 고급스런 미디엄 템포의 알앤비와 Click-B만의 독특한 칼라가 어우러져 퓨져너블한 JNC다운 음악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들은 9월 중순에 정식 방송 활동을 시작하며, 비슷한 시기에 신화가 이미 활동을 시작하고 있으므로 그들을 견제할 수 있는 메가톤급 그룹은 JNC가 유일하지 않을까 한다.
10대 위주의 팬들에게 그룹 합병의 시도는 자칫하면 기존 팬들의 심한 반발을 살 수 있는 모험이다. 그러나 JNC의 연합은 다수 팬들의 지지 속에 가요계에 파란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메가톤급 그룹 JNC가 기존의 톱 가수들을 어떻게 견제하여 활동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그들의 결성 동기처럼 JNC의 성공을 계기로 대중들 모두가 화합하여 새로운 변화에 동참하기를 기대해 본다. 이들의 행보에 팬들은 물론 가요계가 주시하고 있다. 이는 이들 JNC의 결성이 현 침체된 가요 시장에 희망을 줄 요소가 될 것이 확연하기 때문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