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네게 모든 것을 다시 시작하는 것은 싫다고 했지. 발 아래에서 부서지는 소리와 함께 눈은 녹아 없어졌어. 넌 내게 전화를 했고 난 받지 않았어. 난 스스로 말했지. 사랑하지 않는다고 세상 이치에 따라 우리의 인생의 길은 갈라졌어. 난 잊으리라고 결심했었어. 그러나 이젠 소용없겠지만 소리쳐 부를 꺼야. 너 어디에 있니
(후렴) 넌 어디에 있니. 난 널 잃고 말았어. 어디에 있는 거니 모두가 내 잘못이었어. 어디에 있니. 멀리서 돌아와주렴. 난 무척 고대했지만 할 수 없었어. 할 수 없었어.
우린 너무도 달랐어. 난 해가 뜨길 기다렸고 넌 해가 지길 기다렸지. 난 친구들을 찾아 서둘러 다녔고 넌 지으로 갔지. 넌 항상 옳았고 난 늘 틀렸어. 피로에 지친 눈을 감고서. 난 네게 헤어질때 거짓말과 어리석은 말을 했었지. 더 이상 인정받을 수 없는 (후렴)
인생을 살면서 때때로 자주 일어나는 것이 있어. 우리 서로 사랑하면서도 한 눈을 팔기도 한다는 거야. 인생은 그렇게 복잡 미묘한 불과같아. 우린 양심이 꺼리는데도 탐구하려 들지. 난 또 다시 시작하는 것은 안된다고 했었지. 그러나 사랑은 길에서 잃어버릴 수도 있는 한 줌의 동전과도 같은거야.
비가 창문에 새의 발자국 모양을 남기며 부딪힙니다. 우리 정원에 난 길은 춥습니다. 가을의 비는 아무것도 가져다주는 것이 없습니다.
(후렴) 난 여름날의 태양을 잊지 못합니다. 창문 아래에 서있던 당시을 잊지 못합니다. 당신이 사랑을 기다리지 않으신다 해도 상관없지요. 그것은 차가운 비를 맞으며 잠들고 말지요. 바람이 먹구름을 몰아내고 모든 것이 눈앞에서 사라지고 말지만 내겐 그렇지 않죠. 정말 우리가 서로 헤어져야 하는 것은 하늘의 뜻인가 봐요.
가을에 욕망의 웅덩이에 떨어지고 우리의 밀회는 끝나지요. 당신의 여름의 태양의 추억과 함께 떠나고 비는 우리를 끝내 갈라놓았어요. (후렴)
비 때문에 우린 함께 웃고 비 때문에 둘이 함께 울거예요. 곧 난 그와 이별해야해요. 겨울의 눈보라가 2월과 함께 다가옵니다. (후렴)
푸른 전차가 날 싣고 갑니다. 눈 덮인 모스크바를 따라 내겐 당신에게 가는 길이 너무 멀게 느껴집니다. 겨울이 우리를 가라놓았지요.
(후렴) 첫 사람의 만남을 향하여 첫 밀회를 향해서 한밤중에 전차는 빠르게 달려나갑니다. 여인의 행복을 향해서 첫 포옹을 하려고 나의 천사는 나를 지켜줍니다.
창문 너무 눈보라가 사랑의 교향곡을 연주하고 내 손엔 당신의 편지가 있습니다. 편지엔 단지 몇 줄만 있어요 "당신 어디에 있나요, 어서 오세요" 내겐 더 이상 아무것도 필요하지가 않습니다. (후렴) 황금빛으로 밝게 가로등이 반짝입니다. 모스크바 전체가 불빛으로 차 있습니다. 마음속으로 세번 내 이름을 불러보세요. 내가 당신과 함께 있을 것이고, 이건 꿈이 아닙니다. (후렴)
푸른 전차가 도중에 멈추어 섰습니다. 또 다시 겨울이 우리를 갈라놓았습니다. 길이 눈에 덮여버리고말아 더 가지를 않았죠. 그러나 난 길을 따라 혼자 달려갈 것입니다.
당신이 안 계시니 저는 너무나도 우울합니다. 행복이란 것이 있었지만 저에게도 그토록 빨리 떠나가 버렸습니다. 전 그것을 사로잡고 싶었습니다만 운명은 당신이 없이는 그럴 수 없도록 하였습니다.
(후렴) 당신이 안 계시다면 하늘에 태양도 타오르지 않습니다. 당신이 안 계시다면 까만 밤하늘에 별도 반짝이지 않습니다. 당신이 안 계시다면 봄조차도 제겐 겨울 같습니다. 당신이 안 계시다면 전 외롭습니다. 사랑하는 이여 당신이 안 계시다면 살아갈 힘이 제겐 생겨나질 않고 당신이 안 계시다면 인생의 올바른 길도 없습니다. 당신이 안 계시다면 물이 없는 사막과 같습니다. 당신이 안 계시다면 마음엔 꽃이 피어나지 않습니다.
우리 집은 지금 침울하고 음침합니다. 웃음소리도 노래도 손님도 없습니다. 밤마다 우리의 아기는 당신에게 데려가 달라고 조르고 전 눈물로 당신이 오기만을 기다렸습니다.
부탁해요.당신께 어서 빨리 돌아오라고 우리 집이 다시금 밝게 빛나도록 문에서 언제나 처럼 당신과 마주칠 거예요. 부탁이에요.당신 없이는 전 너무나 힘들어요. (후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