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플레이(Fourplay)는 미국의 스무스 재즈 그룹이다. 초창기 멤버는 밥 제임스(Bob James, 키보드), 리 릿나워(Lee Ritenour, 기타), 네이단 이스트(Nathan East, 베이스), 하비 메이슨(Harvey Mason, 드럼)이었다. 1998년, 리 릿나워가 그룹을 떠났으며, 포플레이는 그를 대신하여 래리 칼튼(Larry Carlton)을 영입하였다. 그래미상의 후보에 오른 바 있는 포플레이는 그들의 탄탄한 재즈 기반에, R&B와 팝 요소를 접목하여 예술적인 성공과 상업적인 성공을 유지하였다.
17년간, 10장의 정규 앨범을 발매하였으며, 고차원적이고 변형적인 재즈 음악으로 광범위한 팬들을 확보하였다. 1991년에 발매된 첫 앨범, Fourplay는 100만장 이상 판매되었고, 빌보드 컨템포러리 재즈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였으며, 차트에 33주간 머물렀다. 1993년 발매된 그들의 다음 앨범, Between the Sheets도 1위에 올랐고, 100만장 이상이 판매되었으며, 그래미상의 후보로 추천되었다. 1995년 발매된 앨범, Elixir도 100만장 이상 판매되었으며,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였으며, 차트에 90주 이상 머물렀다.
포플레이 멤버들은 미국 하원으로부터 음악 산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으며, 미국 국회로부터 상을 받았다. 포플레이는 역사상 미국 국회로부터 공로를 인정받은 유일한 음악 그룹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