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ntroduction 1
스톤재즈 밴드는 전형적 재즈 피아노 트리오 (피아노,베이스,드럼)에 국악 (가야금, 해금, 피리) 이 결합된 악기편성으로, 재즈트리오의 세련된 사운드에 자연스러운 국악기의 음향을 접목함으로서 새롭고 고급스러운 어쿠스틱 사운드를 구현해 내고 있다.
레파토리에 있어서도 민요를 중심으로 가요, 팝은 물론 재즈와 월드뮤직에 이르기까지 매니아들은 물론 다양한 계층의 일반 대중들에게 친근한 넘버들로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있다.
또한 작,편곡에 있어서는 기발한 아이디어와 더불어 정련되고 에너지가 가득찬
실제 연주에 있어 탁월한 재량을 돗보이고 있으며 특히 다른 무엇보다 민족의 정서를 ‘크로스오버재즈’ 라는 음악적 매개체를 가지고 가슴에 깊이 와 닿는 연주를 통해 대중문화예술로 진솔되게 승화시킨다는 점에 주목해야 할 것이다.
* Introduction 2
스톤재즈는 기본적 재즈트리오 3인 구성 (피아노, 드럼&타악기, 콘트라베이스)에 국악 연주자 (가야금, 해금, 피리)를 영입해 6인조 구성으로 스톤재즈가 꾸준히 해오고 있는 일련의 한국 전통 민요의 세계화의 작업을 토대로 결성된 순수 전문 연주인 단체입니다.
기존의 클래식과 재즈, 유행음악이나 고전음악 등의 모든 틀에서 벗어나 장르나 형식에 구애를 받지 않고 ‘음악이 표현할 수 있는 감정과 자유로운 상상의 세계를 통한 행복의 추구’ 라는 진정한 의미로서의 음악의 본질을 추구하려는 이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주를 하나의 물리적인 기술로서 보다는 내면세계의 표현 수단으로서 더욱 가치를 두며, 표현 모티브 자체의 확장과 방법론의 연구와 발전에 의한 표현 영역의 확장에 힘쓰고 있습니다.
그동안 클래식과 재즈와 국악의 크로스오버의 만남 등에서 간헐적으로 이루어져 왔던 악기조합식의 가벼운 퓨전의 개념이 아니라, 근본적으로 창의적인 편곡과 작곡, 그리고 악기편성을 바탕으로 새로운 음향뿐만 아니라 새로운 음악형태 자체를 창조해 내는 더욱 전문적이고 총체적인 결합을 이루고 있는 것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