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강한 테크닉과 화려한 멜로디. 강력한 보컬. 프랑스로 부터의 프로그레시브 익스트림 메탈가이즈 ABYSS는 2005년 결성하여 우리가 잊고 있을법한 바다속 신비함과 미스테리한 이야기, 그리고 지금도 아무도 모르게 이루어질 수 있는 바다속의 신비한 전설같은 이야기들을 타이트한 곡구성과 단단한 리프, 멜로디로 바다속 신비함을 표현해내려 노력한다.
2007년 셀프메이드로 이루어진 4개의 트랙으로 이루어진 데모앨범 “Silent Depths" 를 발표, 수많은 유럽 메탈메거진에서의 극찬이 이어졌고 수많은 투어와 함께 1개월여만에 이미 솔드아웃기록을 남겼으며 이후 2008년 12월 Trepalium, Klone, Four Question Marks, Decades Of Despair 등과 함께 작업한 Julien Besnault 와 Sylvain Biguet에 의해 레코딩과 믹싱 마스터링이 진행되었다.
2009년 이들은 유럽내에서 이들의 앨범을 자체제작 EP "Against The Sea"를 발매 하게 되고 이후 RealizeRecords와의 sign으로 아시안 발매가 성사 되었다.
출중한 실력과 더불어 이들의 비쥬얼 또한 많은 메탈소녀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으며, 이미 홍콩 과 미국 등지에서 선주문이 이루어 질 정도로 이들은 빠른성장이 기대되는 밴드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