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팝을 사랑하는 전 세계인들의 후원을 통해 탄생한 그룹!]
위걸스는 글로벌 한류 펀딩 플랫폼 @메이크 스타를 통해 시작되었다. 팬들과 가수 모두의 ‘꿈을 실현하는’ 스토리를 데뷔 앨범에 담게 된 이유이기도 하다. 8인의 멤버(이유, 니나, 예하나, 엘리, 정아, 은아,하엘, 헤니)는 저마다 서로 다른 캐릭터와 재능을 겸비했다. 노래와 랩, 춤실력과 안무를 만드는 능력과, 작사에도 참여할 정도로 재능과 실력이 뛰어난 그룹이다. 평균연령 23세의 나이로 어리기만 한 아이돌은 아니다. 하지만 그 점은 위걸스만의 감성과 안무가 담긴 음악을 선보일 수 있는 장점이 될 수도 있다. 위 걸스는 데뷔 과정의 고통이나 고민, 즐거움이나 행복의 감정을 팬들과 함께 공유하는 걸그룹인데 그 중심에는 ‘뉴미디어’라 불리는 모바일 방송과 SNS가 있다.
[진정한 팬바보 걸그룹 탄생]
위걸스는 지난달 31일 데뷔 싱글 ‘ON AIR’(온 에어)를 발매, 본격적인 활동을 알렸고 팬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며 친숙한 이미지도 쌓고 있다.
2일부터 위걸스 공식 인스타그램 스토리 기능을 통해 시작된 활동 의상 투표는 국내외 약 2,900명 이상의 참여가 이어져 위걸스를 향한 반응을 증명해보이기도 했다. 특히 위걸스는 방송 활동 의상 외에도 팀 콘셉트와 색상, 멤버 머리스타일 등 꾸준히 팬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차별화를 강조해왔다. 호응에 힘입어 앞으로도 팬들과 소통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뉴미디어 걸그룹으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