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mford & Sons는 잉글랜드에서 활동하는 포크 록 밴드이다. Marcus Mumford, Winston Marshall, Ben Lovett, Ted Dwane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007년 결성해 인디신에서 활동을 펼치다가 2009년 9월, 메이저 신 데뷔 앨범 [Sigh No More]를 발표해 커리어를 시작했다. 첫 싱글인 'Little Lion Man'과 'The Cave'가 꾸준히 순위에 머무르면서 인기를 얻었고, 첫 앨범이 미국, 영국 차트 2위에 랭크되면서 전 세계적인 인지도를 얻기 시작했다.
데뷔 앨범의 뛰어난 성과에 이어 2집 [Babel]은 발매 직후 영국과 미국의 차트 1위에 오른 것은 물론, 두 나라에서만 300만 장이 넘는 판매부수를 기록했다. 앨범 전 곡이 빌보드 HOT 120안에 차트인 했으며, 인디 포크의 담백한 감성과 흐름, 브리티시 포크 록 성향이나 블루지한 감성 등은 기존에 사랑받았던 영국의 아티스트들과 같은 듯 다르게 리스너들의 감성을 자극했다. 이 앨범으로 그래미 어워드 올해의 앨범상을 수상하면서 그 음악성과 스타성을 인정받았다.
2015년, 3집 [Wilder Mind]를 발매, 전작보다 더 록 적인 요소를 담아 한층 더 발전된 음악을 선보였다. 담백한 목소리로 진한 감동을 주는 곡들로 이전과는 전혀 다른 음악을 선보였다. 이후 싱글 'Guiding Light'를 발표하면서 활동을 이어갔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