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신표 사랑가!!
지고지순 로맨틱 발라드의 집대성!!
이 시대 최후의 로맨티스트 ! 윤종신의 베스트 컬렉션.
어떠한 분야이던 오랫동안 자신의 음악적 색깔을 지닌 채 생존하기란 어려운 일일 것이다.
더구나 우리의 가요계에 이런 ‘순정’을 유지하며 자신의 스타일을 구축해온 아티스트는 그리 많지않다.
이런 의미에서 10년 이상 가요계에 존재하며 꾸준히 자신의 음악세계를 구축해온 아티스트 '윤종신'의 존재는 단연 돋보인다.
가요계 13년차인 그의 음악 행로를 알 수 있는 그의 첫 베스트 음반 [FROM THE BEGINNING]이 드디어 출시된다.
[from the beginning]
이번 베스트 음반에는 그의 솔로 음반과 다른 음반에 참여했던 노래들 가운데 27곡이 두 장의 CD에 담겨 있다.
015B때의 데뷔 곡 [처음 만날 때 처럼] 부터 윤종신 하면 떠올려지는 로맨틱 발라드 [너의 결혼식], [내사랑 못난이], [환생],
TOY를 위해 김장훈과 노래한 [스케치북] 등이 수록되어있다. 그리고 다른 가수에 비해 유달리 많은 듀엣 중, 박선주와의 [우리이렇게 스쳐보내면] 박정현의 [우둔남녀] 장혜진과의 [굿바이]등도 실려있다.
1989년 당시의 음질 상태를 고려하여 국내 최고의 리마스터링 기술의 Seoul Sound Technology Group LTD.의 24비트 / 96헤르츠의 특허기술로 완벽한 원음 복원과 소리의 해상력을 최대한 높였고 불균형한 사운드의 편차를 줄여 최고의 음질을 맛볼 수 있게 하였다.
특히, 초판 한정으로 금장 제작되어 소장가치를 높인것도 또 하나의 특징이다.
[윤종신표 사랑가 (歌)!! 그의 노래는 계속된다.]
윤종신의 음악은 그만의 색깔을 지닌다. 자신이 작곡한 음악이나 본인이 노래만 입힌 음악에도 그만의 정서가 묻어난다.
노래가사 역시 그러하다. 윤종신이 쓴 노래가사는 항상 윤종신 스러움을 드러내며 어쩌면 자신의 얘기일지 모르는 애틋한 사랑의 감정을 들려준다.
베스트 음반의 매력은 한 아티스트의 초심을 간직한 음악부터 지금까지의 행로를 더듬어 볼 수 있는 것이다.
어딘가 촌스럽다 느낄수 있지만, 첫사랑을 간직한 바쁜 도시인들의 향수를 달래주는 인간미 물씬나는 순정파 음악! 이제, 그의 음악의 길을 따라가보자.
[자료 : 아이드림 미디어]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