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작사가들이 가사를 거절할 수 밖에 없을 정도로 극적인 슬픔을 담고 있는 타이틀곡은 윤상이 직접 작곡 하였으며, 윤상과 오랫동안 작업을 해온 박창학이 가사말을 붙이고 박인영이 편곡을 하여 타이틀곡의 완성도를 더욱 더 높였다.
이번 2집 앨범은 오래 기다린 만큼 역량있는 뮤지션 노영심, 방시혁, 황성제 등이 앨범에 참여하여 12트랙 모두 음악적 완성
도가 높은 곡들로 채워져 있으며, 팀만의 음악적 감성과 한층 더 성숙해진 표현력을 한껏 느낄 수 있다.
타이틀곡 '고마웠다고' 뮤직비디오는 풍경이 수려한 거제도에서 이은주와 팀, 유승호가 우체국 아가씨와 등대지기, 동생으로 출연하여 순수하고 가슴시린 사랑 이야기로 펼쳐진다. 남녀가 각자 자신의 입장에서 바라본 사랑이야기가 '여자이야기'와 '남자이야기' 편으로 나누어져 전개되며 앞부분에서 가려졌던 오해와 비밀이 하이라이트로 가면서 서서히 밝혀진다.
작곡가 윤상 특유의 잔잔하고 서정적인 선율에 함춘호, 조현석의 멜로디, TIM의 호소력있는 목소리가 함께 어울려 과장되지 않은 아름다운 서정미를 표현한 그 한편의 뮤직비디오. 이들만의 사랑 속에서 느껴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 ....
기타 그룹 :
김진,
이재현,
정재문포토그래퍼 :
손혁찬레코딩 엔지니어 :
강해구,
곽은정,
김영식,
윤상민,
장재영,
정두석,
정호진,
최영희마스터링 엔지니어 :
곽석원레코딩 스튜디오 : XANADU STUDIO, Booming Studo, MANEE
마스터링 스튜디오 : 서울 스튜디오
-------
STYLIST : 최윤정, 김은숙
HAIR : 강호 (NEST HAIR 유양희)
의상협찬 : GENERAL IDEA BY BUMSUK
ARTWORK : miklies (RAWMANTIC)
RETOUCHANG : 정연숙 (www.imkelly.com)
WEBSITE : PLUS AND
OFFICIAL WEBSITE
http://www.jment.net
THANKS TO
최근 들어 매일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 수많은 일들이 혼자만의 힘으로 해내기엔 역부족이란 것을 깨닫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깨달음이 있은 후, 힘들고 지칠 때마다 나의 안식처가 되어준 주변 사람들의 소중함을 미쳐 생각지 못하고 그들의 도움을 너무나도 당연스레 받아들이곤 했었던 내 자신을 돌아보았습니다
그래서 이 기회를 통해 부족한 저를 항상 믿어주시고 격려와 응원해 주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 싶습니다. 잘 들어주세요.
첫번째로 무한한 사랑과 은혜를 베푸시는 구원의 예수님께 모든 영광 돌립니다.
또한 늘 최상을 염두에 두고 최선을 다해주시는 J.M.Entertainment식구 정재문 사장님, 재현이형, 길아누나, 윤정누나, 은숙누나, 경숙누나, 엘리형, 혁찬이형, 환정이형, 연범이형, 상훈이형, 임호, 김원희선배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번 음반에도 수고해주신 윤상형, 인영누나, 성재형, 은정누나, 그리고 좋은 곡들과 열정으로 함께 해주신 영심누나, 시혁이형, 찬희형, 명기형, Hantool, Travis.. 그리고 Chorus : 원종형, 효수누나, 현아누나, 미나누나, 성민형 수고하셨구요.
Session에 참여해 주신 선배님들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그리고 기도하며 함께 해주신 제일성도교회 영어예배팀, 사랑하는 친구들 역시 이자리에 빼놓을 수 없으며 또한 어떤 상황에서도 내가 흔들리지 않고 목표에 전념할 수 있게 인도하며
변함없이 지지해준 가족과 특히 Danny형 고생많았어^^
어떤 말로도 고마움을 다 표현하기 힘드네요
항상 기억하세요 “He who began a good work in you will carry it on to completion until the day of Christ Jesus”(Philippians 1:6)
Let’s keep the faith. Much love 사랑합니다.
THANK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