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inter(페인터) - 예수로 세상을 칠하고 싶은 이들!!
국내 CCM 계에 아주 특별한 프로젝트 음반이 나왔다.
여러사람이 모여서 노래부르기는 쉽지만 음반을 함께 낸다는 것은 결코 쉬운일이 아닐 것이다.
앨범 "PAINTER" 는 하덕규, 꿈이 있는 자유(정종원, 한웅재), 유지연, 이들 4명이 모여 자신들의 독특한 음악세계를 서로의 음악과 함께 녹여 또 하나의 새로운 창조적 칼라를 만들어 놓은 "Real" Project 앨범이다.
<하덕규>는 "한계령", "가시나무" 등 수많은 명곡들을 쓰고 노래한 이 시대의 지성있는 Singer Songwriter 로써 '시인과 촌장'으로 활동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음악을 통한 감동을 주고 있으며, 현재 CBS의 'CCM-CAMP' 의 진행을 맡고 있다.
<꿈이 있는 자유>는 1,2집과 최근의 3집 "아침묵상"에 이르기까지 그들의 깊이있는 메시지와 아름다운 선율을 통하여 그들의 삶을 나누며 음악성과 영성을 고루갖춘 가장 실력있는 크리스챤 뮤직 남성듀오로 인정받고 있는 목회자 아티스트 들이다.
<유지연>은 이선희, 정태춘, 신형원, 임지훈 등 수많은 음반과 '전하세 예수' 등 한동안 그의 편곡과 연주를 거치지 않은 음악이 없을 정도로 음악적 수준이 두드러진 아티스트이며, 국내 최고의 어쿠스틱 Guitarist 이다. 현재 '휫셔(Fisher) 뮤직' 대표이다.
이러한 사람들이 함께 녹음을 했다는 것 자체가 '드림팀' 이라 말할 수 있으며 하덕규가 사람의 관계를 노래한 "다리"와 잊혀져가고 있는 하늘 나라를 기억시키는 "천국"을 새로 썼으며 "쉼"을 리메이크 했다. <꿈이 있는 자유>는 정종원이 변하지 않는 그분을 그려놓은 "모든 것이 변한다 해도"를 한웅재가 아버지와의 깊은 관계를 고백하는 "아버지여"와 클래시컬 기타 한 대로 노래한 "예수" 그리고 "하연이에게"를 리메이크 했다. 유지연은 이번음반에 3곡의 외국곡을 번안하여 녹음했으며, 자신의 연주곡 Give Thanks를 실었다.
특별히 이 음반의 거의 모든 곡들이 영국 ICC Studio에서 녹음되었으며 영국 Vineyard와 Pual Oakley 밴드의 Bass 연주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 Celtic whistle 이 사용되고, 그러면서도 전체적으로는 Acoustic Soft Rock의 형태를 갖춘 메시지 중심의 음반이라 할 수 있겠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