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 시인들 2집 - What's Music (2001) by 거리의 시인들 (보컬) on maniadb.com

거리의 시인들
국내음악
거리의 시인들 2집 - What's Music
buy music at
aladin dream record music mate
RELEASE DATE: 2001-10-30 / 대한민국
DURATION: 67:29
# OF TRACKS: 17
ALBUM TYPE: 정규, studio, 2집
GENRE/STYLE:
랩/힙합
팝 랩
하드코어 랩
ALSO KNOWN AS: What'S Music
INDEX: 2385

INTRODUCTION

1999년 음반홍보도 거의 없는 상태에서 인터넷과 매니아들을 중심으로 입소문이 번져 공중파 2번이라는 기록적인(?) 방송회수에도 불구하고 10만장의 음반이 팔려나가는 주목할만한 판매고를 기록한 [거리의 시인들]의 1집!
그러한 입소문은 그들의 음악만이 아니라, 콘서트에서 보여주는 강렬한 카리스마와 안무로 더욱 강하게 퍼져나가 그들의 공연을 본 한 기자는 ....

TRACKS

Disc 1
1.
작사:Ricky.P 작곡:Ricky.P
거리의 시인들
2:05
2.
작사:Ricky.P,리키 작곡:Ricky.P
거리의 시인들
3:34
3.
작사:Ricky.P 작곡:Ricky.P
거리의 시인들
2:56
4.
작사:Ricky.P,리키 작곡:Ricky.P
거리의 시인들
4:36
5.
작사:Ricky.P 작곡:Ricky.P
거리의 시인들
4:08
6.
작사:Ricky.P 작곡:Ricky.P
거리의 시인들
0:40
7.
작사:Ricky.P 작곡:Ricky.P
거리의 시인들
3:25
8.
작사:Ricky.P 작곡:Ricky.P
거리의 시인들
5:52
9.
작사:Ricky.P 작곡:Ricky.P
거리의 시인들
5:26
10.
작사:Ricky.P 작곡:Ricky.P
거리의 시인들
5:39
11.
작곡:Ricky.P
거리의 시인들
1:11
12.
작사:Ricky.P 작곡:Ricky.P
거리의 시인들
3:28
13.
작사:Ricky.P 작곡:Ricky.P
거리의 시인들
4:34
14.
작곡:Ricky.P
Joy Box
6:03
15.
작곡:Ricky.P
거리의 시인들
3:45
16.
작곡:Ricky.P
거리의 시인들
4:15
17.
거리의 시인들
5:52

RELEASES

CD 2001-10-30 CREAM (CKC-0176, 8809051231232)
Tape 2001-10-30 CREAM (CKM-0176, 8809051231249)

CREDITS

Performed by 거리의 시인들 1기 (1999)
- 김신교 : Director
- 노현태 : 보컬
- Ricky.P : 작곡, 작사

프로듀서 : Ricky.P
레코딩 엔지니어 : Ricky.P
마스터링 엔지니어 : 전훈
레코딩 스튜디오 : Ricky's Studio
마스터링 스튜디오 : Sonic Korea
믹싱 : Wave Studio
-------

제작 : 김균민

작사/작곡/편곡/녹음 :리키 at Ricky's Studio
진행 : 이혁제, 조준호, 조규상
믹스 : 남궁진, 안종화 at Wave Studio
레코딩 어시스턴스 : 지뽕스

게스트 보컬 : 미로, 린애, 조준호

앨범 디자인 : 이희재, 김수정, 윤선영
홍보 : 차성수, 강풍, 박해정, 오충환, 차재용
잼 : 송종탁, 이성재, 박종찬, 이영수, 조현미, 이정섭, 이해영, 박광원, 정형진, 최홍원, 박정국, 김훈
에피 : 신창훈, 김하성, 정락, 신종원, 조선혜

REVIEW
Trackback :: http://d2.maniadb.com/trackback/A131280

가슴네트워크 Review :: 2002-04-20

Subject : 거리의시인들 - What's Music (잼/에피,2001)

마크 레빈 감독의 영화 "슬램(Slam)"(1998)을 보고서야 비로소 왜 힙합을 '흑인들의 시'라고 부르는 지를 알았다. 영화를 보면 거리에서, 감옥에서, 그리고 시 낭송회에서 흑인들과 크루(crew, 동료)들은 마치 래퍼와 DJ들이 배틀(battle, 서로 번갈아 가면서 기량을 겨루는 것)을 하듯이 현실참여적인 메시지를 시적인 래핑으로 분출한다. 60년대 포크가 백인에게, 소울이 흑인에게 저항 가요로 존재한 전통을 80년대 스래쉬메틀이 백인쪽에서 이어간 것과 같이, 분명 힙합은 흑인들의 소리를 담아내는 시대의 그릇이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욕설을 동원하여 사회비판적인 가사를 담아내는 갱스터랩의 기능은 어느 정도 알려졌지만, 랩 그 자체가 '새로운 형태의 시어'로서 쓰여질 수 있다는 것은 슬램과 같은 영화를...

TALK

COPYRIGHT (c) 1995 ~ 2022 matia, crevasse, and xfactor's maniadb.com (contact : email)
artist: 281,459 | album: 582,008 | song: 5,463,032 | CC BY-NC-SA 2.0 KR
Page rendered in 0.0842 seconds
We donate for music : 한국대중음악상 | Paranoid Magazine | Jazzpeople Magazine | Jazzpeople Magazine | 홍대를 판교로! 커먼 키친 판교
We are sponsored by : YG Entertainment (2022~) | YWMobile (2022) | Bugs (2016~22) | Soribada (2012~16) | NCsoft (2008~12) | Smith&Mobile (2005~08) | KAIST (1995~20??)
But, many big companies still steal our efforts without permission.
About maniadb.com : Wikipedia | Interview @ Ksoundl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