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나가는 젊은 예술가들의 Cooperation’
코코어의 이우성과 디자이너/공연기획자이자 파티플래너인 이정은의 음악 작업 외에도 ‘싸지타’ project는 그들과 친분이 있는/그들의 작업에 호의와 관심을 가진 많은 ‘잘나가는’ 젊은 예술가들의 참여에 의해 더욱 풍성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한국 최초의 전곡 뮤직비디오 수록 DVD’
싸지타의 데뷔 앨범은 국내 최초로 각각의 수록곡들의 뮤직비디오가 수록된 별도의 DVD와 팩키지로 되어 있습니다. 이 작업을 자청한 것은 바로 독특하고도 젊은 시각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는 김성호 감독입니다. 김성호 감독은 2001년 부산 국제 영화제의 무비 제미로 상 수상을 시작으로 2003년 ‘거울속으로’의 각본 및 감독, 그리고 스페인, 일본, 아르헨티나, 브뤼셀 영화제 등 각종 국제 영화제의 경쟁부분에 초대되는 등 독특하고 기발한 연출로 인정 받고 있는 젊은 감독입니다.
영화 ‘거울 속으로’에 까메오로 출연했던 이우성과의 친분을 시작으로 싸지타의 음악을 듣게 된 김성호 감독은 그 독특한 음악세계에 매료되어 전곡의 뮤직비디오를 모두 제작하기로 하고 당당히 싸지타 프로젝트의 새로운 구성원으로서 참여를 했습니다.
김성호 감독은 이후 1년간 오직 싸지타의 뮤직 비디오 작업에만 전념하였으며 뉴욕과 서울을 오가며 제작된 앨범 수록곡 전곡의 뮤직 비디오 10 편은, 다양한 분위기와 기발하고 재미있는 컨셉들로 제작되었습니다. 막대한 비용으로 또 다른 TV드라마가 되 버린 기존의 수많은 가요계의 뮤직 비디오들에게 아이디어만으로도 신선한 충격이 될 재기발랄하고 독특한 연출은 싸지타의 음악을 즐기게 해주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사진작가 ‘김지양과 윤석무’가 만들어낸 사진엽서집
이미 ‘소름’ , ‘미인’을 비롯한 많은 영화의 포스터의 작업으로 젊은 세대들에 이름을 알려가고 있는 사진작가 ‘김지양’과 함께 세븐 스튜이오 동료이자 스타일리쉬한 포토그래퍼로 인정받고 있는 사진작가 윤석무 또한 싸지타의 음악에 매료되어 사진작업을 자처하며 싸지타 project에 참여했습니다.
최초, 앨범에 들어갈 사진을 목적으로 시작된 찰영은 작업이 진행되며 점점 커진 싸지타라는 피사체에 대한 애정과 욕심으로 결국은 계획했던 작업을 넘어서 초도 물량에 한해 제공되는 ‘사진엽서집’이라는 멋진 결과물을 만들어냈습니다.
최고 세션들과의 협연을 들려주는 싸지타의 LIVE
싸지타의 음반은 애초에 의도한 대로 최소한의 편성으로 낭만적이고 과거 회귀적인 포크 사운드를 담고 있습니다. 그러나 싸지타가 가지고 있는 음악적 매력은 자연스럽게 주위 음악인들에게 알려졌습니다. 결국 싸지타의 라이브는 이우성과 이정은이 듀오로 들려주는 잔잔한 포크사운드와 3명의 세션맨이 함께하는 포크록 사운드의 두 가지 형태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나직하고 간결한 앨범의 사운드만을 생각하고 있던 팬들에게 박현준(H2O, 삐삐롱스타킹 등), 시타 연주자 가네샤(별, 코코어 세션), 실력파 드러머 손경호(원더버드와 버튼 등)와 함께 하는 싸지타의 라이브는 음악계에서 인정 받는 세션들과의 절묘한 시너지 효과로 다른 어떤 무대에서도 느낄 수 없는 독특한 음악적 경험을 선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