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원가 중심의 천편일률적인 월드컵 음반은 이제 그만!
한편의 축구 경기를 보는 듯 스토리가 있는 축구음반!
언제가부터 월드컵 기념음반은 ‘나가자 싸우자 이기자’식의 맹목적인 응원가 모음집으로 변질되어 갔다. 월드컵 관련 음반 시장은 이제 대기업들의 폭력적인 마케팅 격전장이 되어 버렸다. 그래서 쏟아지는 월드컵 관련 음반 속에서 정작 축구에 대한 애정을 찾아보기란 쉽지 않다.
그러나 <SOCCER ROCK>은 골기퍼, 수비수, 반칙, 오프사이드, 골...등 축구의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제작된 앨범이다. 이 앨범엔 한편의 멋진 축구 경기를 보는 듯, 축구의 다양한 감성이 살아있다. 오프닝곡 ‘게임은 시작됐다’를 시작으로, 경기초반 미드필드에서 벌어지는 주도권 싸움에 대한 노래인 ‘power'가 이어진다. 초반 주도권을 잡은 팀이 오프 사이드(3번곡 ’off side')에 걸려 안타까워하는 사이 상대편 수비수(4번곡 ‘Dance Dance’)는 가슴을 쓸어내린다. 서로의 투지가 끌어오르자 반칙상황(5번곡 ‘반칙이 왠말입니다?’)이 벌어지고, 반칙으로 얻은 페널티킥은 차는 사람이나 막는 사람이나 엄청난 심리적 스트레스를 준다(6번곡 ‘P.K Star’). 한편으로 <SOCCER ROCK>은 주목 받지 못한 선수들에 대한 배려도 놓지 않는다. 골기퍼의 고독에 대해 노래한 ‘Stand by You’와 패배한 선수나 경기에 후보 선수를 위한 노래 ‘라커룸에서;, ’소리가 멈춰 섰다.‘등도 있다. 지난 2002년 안정환의 역전 해딩골을 기억하신다면 ’어기어차 대한민국‘과 어기어차 대한민국’을 놓치지 말길 바란다. 서포터를 위한 곡 ‘우리는 지금 달린다’와 코리아나의 곡을 리메이크한 ‘Victory'엔 승리를 향한 염원을 담았다. 이렇게 축구에 대한 애정이 담뿍 베인 음반 <SOCCER ROCK>를 소개한다.
국가 대표급 밴드들의 자신감 넘치는 축구음반
다양한 장르의 음악으로 공감대가 넓은 음반
<SOCCER ROCK>에는 제3회 대중 음악상 올해의 모던 락 부문 수상에 빛나는 몽구스, 국내 최고의 비쥬얼 락밴드 내귀에도청장치, 쌈지 사운드페스티벌의 숨은 고수에 발탁됐던 Super Kidd와 Drive-shower, 인기 드라마 <굿바이솔로>와 영화<예의 없는 것들>의 ost를 작곡하고 한창 상종가를 얻고 있는 애덤즈 애플, 국내 언더그라운드 음악의 기둥 황신혜 밴드등이 참여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