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합 교주’ 허니 패밀리 3년 만에 ‘백일몽’으로 가요계 컴백!
2006년 10월 4집 발매 앞두고 첫 디지털싱글 발매!
3년 만에 컴백하는 ‘힙합 교주’ 허니 패밀리가 4집 타이틀곡 '백일몽' 을 가지고 새로운 출발을 선언했다. 1999년 데뷔 이후, ‘우리 같이해요’, ‘남자이야기’ 등을 연이어 히트시키면서 명실상부한 힙합계의 교주로 자리매김한 허니 패밀리는 이번 4집 앨범 발매와 함께 오는 10월 초 중 방송의 컴백을 앞두고 있다. 3년 만에 내놓는 앨범이니만큼 긴 준비기간 동안 갈고 닦은 노력이 이 앨범에 고스란히 담겨 있다. 이번 앨범은 국내 브루스, 소울 허스키보이스의 대표주자 가수 이은미, 감미로움과 폭발력 두 가지의 목소리를 가진 가수 이정, 새로이 앨범 활동으로 인해 바쁜 개그계의 샛별 나몰라 패밀리가 피쳐링에 참여하면서 기존의 느끼지 못한 색다른 음악을 느낄 수 있으며, 이번 앨범의 완성도 또한 높아 앨범 발매 전의 커다란 화제를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허니 패밀리는 과거 2집 앨범 활동의 부진으로 당분간의 활동을 접고 멤버들의 개인 활동을 선언하였으나 좋지 않은 상황을 겪었고, 팀의 주축인 주라, 명호가 허니 패밀리의 부활을 다짐하면서 이번 앨범에는 리쌍을 제외한 원년멤버 명호, 주라, 디기리, 영풍이 한자리에 모였고 신예 랩퍼 영희를 영입해 허니 패밀리의 본래 색깔을 되찾은 진정한 허니스타일의 앨범을 준비하였다. 1, 2, 3 집 활동과 명호, 디기리의 솔로활동으로 내공이 쌓인 허니 패밀리의 이번 앨범은 젊고 반항적인 힙합의 선입견을 버리게 하고 신나는 힙합으로 대중에게 친숙함으로 한걸음 더 다가갈 것이다.
대한민국 원조 힙합을 고수하는 ‘힙합 교주’ 허니 패밀리가 컴백을 앞둔 시점에서 대형급 가수들이 무더기로 쏟아지는 가요계에 더 큰 파장이 예상된다.
< Track Review >
1. 싸이
다소 경쾌한 리듬 반주에 누구나 한번 쯤 겪을 수 있는 헤어진 연인의 미니홈피에 찾아가 옛 사랑을 추억하는 내용의 가사를 담은 슬픈 사랑노래.
허니패밀리의 랩과 이정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어 한층 곡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듣기만 해도 가슴 떨리는 기타음과 연인과 함께 미니홈피를 꾸몄던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의 가사가 돋보이는 곡이다.
2. 백일몽
힙합이란 음악을 허니패밀리만의 독특한 사운드로 소화한 현대판 신파극으로서 꿈을 쫒는 자와 꿈을 잃어버린 자의 마음을 대변한 허니패밀리 2006 싱글#01의 타이틀 곡.
가요계 대 선배인 이은미씨의 몽한적인 블루스 창법과, 개그와 가수를 병행중인 웃찾사의 나몰라패밀리 피쳐링으로 두 가지 버전으로 만들어진 백일몽은 같은 곡이지만 사뭇 다른 분위기가 연출되어 듣는 이의 취향에 맞게 골라듣는 재미가 쏠쏠한 곡이다.
3. 점프
한번 들으면 누구나 어깨를 들썩거릴 수 있는 비트로 구성된 쉬우면서 신나는 곡으로서 허니패밀리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으며 웅장한 클럽사운드와 각 멤버들의 파워풀한 랩핑이 어우러진 박력 있는 곡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