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만에 선보이는 마지막 정규앨범! 50주년 기념음반 발매.
이번 앨범은 가수 패티김이 50년동안 노래를 해오면서 감사의 마음을 팬들에게 전하는 앨범이다. 2년간의 기획과 6개월동안의 녹음 작업이 진행되었다.
마지막 정규앨범으로 신곡과 리메이크곡, 히트송까지 여러색깔의 노래로 구성되어 있다.
신곡 '그대 내친구여'는 이번앨범에 타이틀곡으로 팝발라드곡으로 팬들에게 영원한 친구가 되고 싶은 소망과 그대들이(팬이) 있기에 패티김이 존재할수 있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내친구여 내사랑아 나죽어도 그대잊지않으리, 평생을 사랑해도 아직도 그리운 사람 그대는 내친구여~)
'나의노래'는 김희갑 양인자 부부께 패티김 본인이 직접 요청하여 제작된 노래로, 지금까지 들어본 패티김의 노래와는 전혀 다른 느낌의 곡으로 기성세대가 노래방에서 즐겨 부를수 있는 흥이나는 전통 가요이다.
리메이크곡은 약 3,000여 곡 중 어렵게 5곡을 선정하여 패티김의 색깔이 나도록 편곡하였다.
또한 패티김의 노래 중 팬들이 가장 좋아하는 노래 6곡을 선곡하여 현대적으로 편곡하여 패티김의 노래를 또다른 느낌으로 들을수 있다.
히트곡 '그대없이는 못살아'는 후배가수 이문세씨가 함께 음색을 맞춰 흥을 돋는다.
패티김의 노래인생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마지막 정규앨범 발매와 함께 또다시 기약할수 없는 대장정 전국투어와 월드투어를 진행중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