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일상 작곡가 21주년 기념앨범 [I'm 21] Part .4.
한국 대중음악의 전성기 90년대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정상을 고집해온 현재 진행 형의 작곡가 윤일상의 데뷔21주년 기념 앨범이 발매되었다. 그 21년이라는 시간 동안 정상의 자리를 거쳐간 작곡가들이 많이 있었지만, 윤일상 작곡가는 그 시절부터 지금까지 꾸준한 활동을 통해서 최고의 노래로 대중들에게 각인되어 있고, 그 최고의 음악을 집대성한 21주년 기념 음반이 만들어졌다.
윤일상 작곡가가 자신의 베스트 트랙을 직접 선정하여 리빌딩 작업 후, 역대 최고의 가수, 작곡가들과 함께 한 본 앨범은 2곡씩 순차적으로 릴리즈 된다. 유명 곡 리메이크 열풍에 휩싸인 현재 시장에 음악적으로 완성도 높은 재해석과 최고의 가창자가 만난 본 앨범은 새로운 색깔뿐 아니라 그 완성도면에서도 음악의 새로운 가치를 보여줄 예정이다.
4차로 공개되는 두 곡은 브라운아이드걸스 가인의 ‘너만은 모르길’과 노브레인의 ‘뻐꾸기 둥지 위로 날아간 새’이다
한국 가요계에서 R&B 대중화의 첫걸음 이였으며, 사랑스럽고 유니크한 보이스 색깔로 현재까지도 폭넓은 인기를 얻고 있는 여성 듀오 에즈원의 데뷔곡 ‘너만은 모르길’을 브라운아이드걸스 가인이 다시 불렀다. 슬픈 피아노 선율과 화려한 현의 조합으로 새롭게 편곡된 ‘너만은 모르길’은 가인 특유의 허스키하고 뛰어난 가창력이 더해지면서 트랜디하고 격조 높은 발라드로 재탄생 되었다. 특히 이 곡은 전체적으로 가인의 절제미가 두드러지며, 후반부로 갈수록 가인의 표현력이 절정으로 고조되어 곡의 느낌이 한층 더 짙어졌다.
두번째 곡 ‘뻐꾸기 둥지 위로 날아간 새’의 원곡은 국민가수로 오랫동안 사랑을 받고 있는 김건모의 곡으로, 거침없이 청춘과 사랑을 노래하는 대한민국 밴드의 자존심 노브레인이 직접 참여했다. 노브레인 만이 표현할 수 있는 사운드와 보컬 이성우만의 특별한 보이스 칼러로 다시 태어난 이곡은 원래부터 노브레인 곡인가 싶을 정도로 개성있는 노브레인의 평크락 스타일에 원곡의 유쾌함이 더해지면서 활력과 에너지를 보여주기에 충분한 곡이다.
1차로 공개된 10cm의 ‘애상’, 폴포츠 ‘보고싶다(I’m missing you)’, 2차로 공개된 슈퍼주니어 K.R.Y.의 ‘회상’, JK김동욱의 ‘Remember’, 3차 공개곡 김범수의 ‘애인있어요’와 이은미의 ‘Steal Away’에 이번 가인의 ‘너만은 모르길’과 노브레인의 ‘뻐꾸기 둥지위로 날아간 새’까지 어쿠스틱 포크부터 발라드, 탱고, 락에 이르기까지 윤일상 작곡가의 다양한 음악성와 색깔로 기성세대는 물론 10대층까지 폭 넓은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앨범들이 되고 있으며 또 하나의 레전드를 만들고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