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앨범의 일부 수록곡은 음원서비스가 불가하여 영상으로만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이점 양해바랍니다.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작사, 작곡가 조운파 편)]
빈 잔 - 현진영
작사: 조운파 작곡: 박춘석 편곡: 조범진
단독 첫 출연! 힙합계의 대부, '현진영'!
1982년 발표된 남진의 곡으로, 채워지고 비워지길 반복하는 빈 잔에 인생을 비유해 작사한 노랫말이 인상적인 곡. '현진영'은 명불허전 파워풀한 가창력과 폭발적인 무대 매너로 객석을 뜨겁게 달구며 화려한 단독 첫 무대를 꾸몄다.
날개 - 서지안
작사: 조운파 작곡: 조운파 편곡: 두얼간이, 이경림, 서지안
호소력 짙은 보이스, '서지안'!
1982년 '허영란과 꼭지들' 음반에 먼저 수록, 이듬해 '허영란'이 솔로 앨범 타이틀곡으로 재발표해 크게 히트한 명곡. '서지안'은 호소력 짙은 애절한 보이스와 깊은 소울은 물론, 어린이합창단과 함께 무대를 꾸미며 마음 속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
백지로 보낸 편지 - 서은광 (비투비)
작사: 조운파 작곡: 조운파 편곡: 손영진, 강동하
단독 첫 출연! 실력파 아이돌 '비투비'의 메인보컬 '서은광'!
1980년 발표된 '김태정'의 곡으로, 입영을 앞둔 청년과 그의 연인이 작별하는 모습을 담아 만든 곡. '비투비 서은광'은 부드러운 음색과 안정적인 가창력, 깊고 섬세한 감성을 담은 열창으로 관객의 마음을 촉촉이 적셨다.
칠갑산 - 오정해
작사: 조운파 작곡: 조운파 편곡: 송재경
심금을 울리는 목소리, '오정해'!
1979년 '윤희상'(본명 윤상일)이 먼저 불렀으며, 이후 1989년 '주병선'이 불러 크게 히트한 곡으로, 충남 청양 칠갑산에 살던 가난한 어머니가 어린 딸을 시집보내는 애타는 심경을 그린 곡. 오정해는 돌아가신 어머니를 그리워하는 마음을 담아 절절하게 노래해 관객들의 눈시울을 붉혔다.
연안부두 - 박기영
작사: 조운파 작곡: 안치행 편곡: 박영신
힐링 보이스, '박기영'!
1979년 발표된 '김파', '김단', '김선' 삼 남매로 구성된 가족밴드 '김트리오'의 곡으로, 발매 3개월 만에 약 5만 장이 넘는 판매고를 기록한 명곡. '박기영'은 매혹적인 보이스와 온몸을 전율케 하는 날카로운 고음으로 한 편의 예술 작품 같은 품격 있는 무대를 선사했다.
도로 남 (Feat. MC그리) - 유지 (베스티)
작사: 조운파 작곡: 조운파 편곡: 손창학(소울라이츠), 서진아
차세대 디바, '베스티 유지'! With 화제의 래퍼 'MC그리'!
1992년 발표된 '김명애' 데뷔 앨범 타이틀곡이자 대표 히트곡으로, 중장년층의 애창곡으로 늘 손꼽히는 명곡. '베스티 유지'는 화려한 가창력과 댄스 퍼포먼스, 탱고풍의 편곡으로 시선을 사로잡았고, 화제의 래퍼 'MC그리'가 함께 무대에 오르며 개성 있는 랩으로 무대의 열기를 더했다.
옥경이 - 김현성
작사: 조운파 작곡: 임종수 편곡: 원상우
매력 만점 보컬리스트, '김현성'!
1989년 발표된 '태진아'의 곡으로, '태진아'는 이 곡으로 인기가도에 오르며, 가정적이고 자상한 남편의 모습으로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가수로서 제 2의 전성기를 맞이함. '김현성'은 탄탄한 가창력과 폭발적인 고음을 선보인 강렬한 무대로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