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창작 뮤지컬의 대혁명, [뮤지컬 프랑켄슈타인 OST] 전격 발매!
신이 되려 했던 인간과 인간을 동경했던 괴물, 애증의 복수가 시작된다.
2014년 충무아트홀 개관 10주년 기념으로 올려진 이 작품은 초연 당시 ‘더 뮤지컬 어워즈’에서 올해의 뮤지컬상, 올해의 창작 뮤지컬상, 연출상, 음악감독상, 무대상 등 총 9개 부문을 석권, 그 작품성을 인정받아 명실공히 최고의 뮤지컬로 자리매김했다. 뿐만 아니라 98%의 객석 점유율이라는 초특급 흥행 돌풍을 기록하며 한국 창작 뮤지컬의 저력을 과시했다.
영국 작가 메리 셸리(Mary Shelley)의 소설 ‘프랑켄슈타인’을 각색한 뮤지컬 프랑켄슈타인은 연출/대본에 왕용범, 작곡/음악감독에 이성준이 참여했는데 이 두 사람은 바로 다음 차기작 뮤지컬 ‘벤허’를 또다시 대히트 시키며 최고의 콤비임을 입증했다.
[뮤지컬 프랑켄슈타인 OST] 음반은 작곡가 이성준이 직접 프로듀싱하고 30인조 오케스트라가 녹음에 참여해 실제 무대를 만나는 듯한 벅찬 감동을 그려냈다. 초연 당시에도 출연 배우들의 발군의 연기력으로 탄탄한 대본과 넘버의 몰입도를 높여 화제가 된 이래 이번 음반에도 대한민국 최고의 배우 유준상, 박은태, 한지상, 박민성, 카이, 서지영, 이지혜, 이정수, 그리고 옥주현이 참여하여 기대를 모았다.
특별히 뮤지컬 프랑켄슈타인은 클래식을 기반으로 록, 왈츠, 팝, 펑크, 레게 등 드라마에 어울리는 다채로운 장르의 음악을 선보여 그 음악성을 높게 평가받는다.
이번 앨범의 수록곡은 총 16곡으로 공연의 주요 넘버 ‘단 하나의 미래’, ‘혼잣말’, ‘너의 꿈속에서’, ‘위대한 생명 창조의 역사가 시작된다’, ‘산다는 거’, ‘난 괴물’ 등이 수록되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