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홀은 85년 강남대 교내밴드로부터 그 시작을 알렸다. 주상균(기타, 보컬)을 중심으로 한 당시 라인업은 조명오(베이스)와 김태일(키보드), 그리고 김우태(드럼)였다. 그들은 밴드 초기에 주로 블랙 사바스나 UFO의 음악을 카피하며 연습에 임했다.(이후에는 감마레이나 헬로윈의 곡을 자주 연주 했다) 명동가요제에 출전한 그들은 부활의 매니저인 백강기의 눈에 띄어 데뷔앨범을 준비하게 됐다. 또 블랙홀이라는 이름은 주상균의 고등학교 동창이 훗날 밴드를 만들면 블랙홀이라고 하면 어떻겠느냐고 제안했던 것을 주상균이 기억, 팀 이름으로 결정하게 되었던 것이다. 그들의 데뷔앨범은 89년에 발표됐는데 수록곡 중 <깊은밤의 서정곡>이 좋은 반응을 얻으며 탄탄한 기반을 다졌다. 이후 91년에 발표한 'SURVIVE'에서도 <녹두꽃 필 때>, <바벨탑의 전설>이 히트됐고, 92년 11월 팀을 탈퇴하고 거북선에서 활동하던 김응윤이 93년 8월 블랙홀에 재가입하게 된다. 또 93년에는 스트레인저, 블랙 신드롬, 백두산과 함께 'POWER TOGETHER'에 참여하기도 했다. 그간 몇 번의 멤버 교체가 있었던 블랙홀은 3집 'BLACK HOLE'을 발표하며 주상균(보컬, 기타), 정병희(베이스), 김응윤(드럼), 이원재(기타)로 이루어진 새로운 라인업을 갖추었고 3집을 통해 실험적이고 다양한 록 음악을 선보였다. .... ....
Nobody gonna take my car I'm gonna race it to ground Nobody gonna best my car I'm gonna break the speed of sound Oooh It's a killing machine It's got everying Like a drving power big fat tyres and Everying
I love it and I need it I blood it yeah it's a wild hurricane Alright hold tight I'm a highway star
Nobody gonna take my girl I'm gonna keep her to the end Nobody gonna have my girl She stay close on every bend Oooh She's a killing machine She's a moving mouth baby control and everying
I love her I need her I seed her Yeah She turns me on Alright hold on tight I'm a highway star
Nobody gonna take my head I got speed inside my brain Nobody gonna steal my head Now that I'm on the road again Oooh I'm in heaven again I've got everying Like a moving ground an open road and everying
I love it and I need it I seed it eight cylincers all raine Alright hold on right I'm a highway star
Nobody gonna take my car I'm gonna race it to ground Nobody gonna best my car I'm gonna break the speed of sound Oooh It's a killing machine It's got everying Like a drving power big fat tyres and Everying
I love it and I need it I blood it yeah it's a wild hurricane Alright hold tight I'm a highway star I'm a highway star I'm a highway star
구름에 흐르듯 달빛이 자그만 어깨에 내린다. 보이는 세상의 모습은 은빛의 다른 달 그림자. 두려워 울었던 어두운 밤 아이의 미소를 안고 걷는다. 뛰놀며 안겨 잠들던 품을 떠나 외로이 달빛아래서 걷는 아이. 눈부신 아침과 환한 낮이 달빛이 저무는 그곳에 기다린다. 황혼에 적셔질 즈음엔 또 다른 이별의 그림자.
1.I Lay Awake At Night Think About My Life Stare-In To The Sky Wonder Fills My Eyes. Who Am I What Do I Know The Stars In The Move Sky In Perfect Form Like Spheres In The Night We Too Are Born From Dust To Dust From Water To Stone Nature Rules The World We Obey Her Law *We Follow The Rules, We Play The Game Too
2.On Natures Hand We Must Rely Yet We Turn Our Baks We live The Lie We Fill Her Lungs With Ash And Dirt We Crush Her Bones We Break Her Heart We Control The Earth With Man- Made Thoughts With Science And DEfiance Our Pride Is Bought But Nature Has The Power She Can Avenge Look Out! World Here Comes The End *We break The Rules We Play The Game Too We Fight! We loose! She's Right! We're Fool! Mankind Is Powerless Weak Young Over Confident Why can't We Understand We Cause Our Own Destruction And Pain Who Are We To Break The Law? Who Are We To Break Down The Walls? In The End We almost See Nature Reign Throught Eternity.
2.벚꽃에 가려있던 녹두꽃 피어오르면 잊혀진 노래소리 바람에 실려흐르네 녹두꽃 피어오르면 한맺힌 노래가 들리어오네 *아픔이 스며든 터전 숨결 배어든 흙 우리가 나고 돌아가 잠들곳 폭풍에 쓰러져가고 짓밟히었지만 녹두꽃 다시 피는곳 벚꽃에 가려있던 녹두꽃 피어오르면 잊혀진 노랫소리 바람에 실려흐르네 녹두꽃 피어오르면 한맺힌 노래가 들리어오고 바람에 실려 떠도는 그날의 노래가 들리어 오네
2.벚꽃에 가려있던 녹두꽃 피어오르면 잊혀진 노래소리 바람에 실려흐르네 녹두꽃 피어오르면 한맺힌 노래가 들리어오네 *아픔이 스며든 터전 숨결 배어든 흙 우리가 나고 돌아가 잠들곳 폭풍에 쓰러져가고 짓밟히었지만 녹두꽃 다시 피는곳 벚꽃에 가려있던 녹두꽃 피어오르면 잊혀진 노랫소리 바람에 실려흐르네 녹두꽃 피어오르면 한맺힌 노래가 들리어오고 바람에 실려 떠도는 그날의 노래가 들리어 오네
1.얼어붙은 세상을 행해 사랑없는 세상을 향해 밝은 노래소리 울려퍼지게해 닫히었던 문을 스스로 허물게해
2.무너지는 믿음을 향해 탐욕스런 세상을 향해 잃어버린 사랑찾아 나서게해 가진것을 모두 버리고 모두 함께 무얼위해 사나요 망설이나요 지금있는 순간이 영원할까요 오! 얼어붙은 세상을 향해 사랑없는 세상을 향해 밝은 노랫소리 울려 퍼지게해 닫히었던 문을 스스로 허물게해 SHOUT IT OUT SHOUT IT OUT LOUD
[Hero](2005) 이후 9년만이다. 4곡의 디지털 싱글과 5곡의 신곡이 더해진, 확장된 EP의 형태를 취하고 있는 [Hope]를 발표한 블랙홀. 이번 커버스토리의 주인공은 블랙홀이다. 블랙홀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그들에게 기대하는 바람을 담아봤다. 글 조일동 | 사진제공 WinENT 1. 2000년 가을 2000년 10월 추수감사절을 하루 앞둔 오후의 뉴욕 시내는 한가로웠다. 연휴를 앞두고 가족과 친지를 만나러…...
블랙홀의 여덟 번째 정규음반이 발매된다.
이번에 발매되는 신보는 그들이 지금까지 쌓아온 탄탄한 기본 위에, 전통의 멜로디가 결합된 ‘블랙홀식 헤비메틀’이 완성된 음반이다.
블랙홀의 첫 번째 음반이 발매된 것은 1989년이지만, 결성은 1985년 이전이다. 척박한 국내 락의 현실에서 20년 이상 활동한다는 것만으로도 기적 같은 일이지만, 그보다 블랙홀이 더 대단하게 느껴지는 것은 과거에 안주하지 않고 점점 진화하고 있다는 점이다. 2000년에 발매된 [Seven Signs]이후 꼭 5년 만에 발매되는 정규음반. 한마디로 결성 이후 20년만큼이나 숙성되고 단련된 ‘블랙홀식 헤비메틀’의 완성을 보여주는 음반이다.
블랙홀이 여타 헤비메틀 그룹들과 가장 크게 구분되는 점 가운데 하나는 강력한 사운드지만 ...
15년 이상 이들 생활의 일부분이었던 공연 실황을 담은 앨범이다. 그룹의 경력으로 볼 때 늦은감이 없지는 않지만, 그동안 구축해온 풍부한 레퍼토리와 원숙한 연주가 그대로 녹아든 음반이다. 이들을 대표하는 거의 모든 곡들이 수록되어있고, 라이브의 녹음도 만족할 만한 수준이다. 누군가에게 이들이 발표한 한 장만의 음반을 권한다면, 정체 불명의 베스트 음반들 보다 먼저 선택해야할 음반.
TEXT 송명하 | webmaster@conermusic.com...
해외의 엔지니어를 영입하여 사운드의 변화를 모색했던 음반이다. 기존 블랙홀의 음반 사운드와 비교할 때 각진 기타리프 사운드와 악기의 분리가 확연해 보컬파트가 확실하게 다가온다는 장점을 들 수 있지만, 의도가 충분히 반영되었다는 생각은 들지 않는다. 전반적으로 직설적인 표현이 쓰이고 있으며 ‘거지에서 황제까지’에 삽입된 탱고리듬은 기발하다.
TEXT | 송명하 webmaster@conermusic.com...
이전 앨범에서 정립된 블랙홀 사운드가 새로 영입된 멤버들에 의해서 정착되던 시기의 앨범이다. 두 번째 음반과의 3년이라는 공백은 당시 국내 메틀계의 어려웠던 현실을 반영한다. 많은 메틀그룹들의 해산과 음악적인 방향 선회가 이루어졌고, 그런 점에서 그룹명과 동일한 앨범 타이틀은 의미심장하다.
TEXT | 송명하 webmaster@conermusic.com...
두 번째 음반이지만, 실질적인 블랙홀 사운드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 음반이다. 이들이 추구하는 음악이 완벽하게 정립되었고 메이저 음반사의 전폭적인 지지에 힘입어 양질의 사운드로 거듭났다. 주상균을 제외한 모든 멤버는 교체되었고 김응윤과 정병희가 크레딧에 등장하기 시작하지만, 실질적으로는 Darrin Muir와 김비오에 의해 각각 녹음되었다.
TEXT | 송명하 webmaster@conermus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