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이베어 Bon Iver 는 미국 인디 포크 싱어송라이터 저스틴 버논 Justin Vernon 을 주축으로 2007년 결성되었다. 2007년 버논은 데뷰앨범 For Emma, Forever Ago 를 발매하기에 이른다. 밴드의 이름인 본 이베어 Bon Iver 는 프랑스 어로 “좋은 겨울” 또는 “좋은 겨울을 보내라” 는 의미를 갖는다.
션캐레이 Sean Carey (드럼, 보컬, 피아노), 마이클 노이스 Michael Noyce(보컬, 바리톤 기타, 기타), 매튜매커헌 Matthew McCaughan (베이스, 드럼, 보컬) 이 하던 공연에 저스틴 버논 Justin Vernon 이 합류하게 되면서 밴드가 구성되었는데 재미있게도 마이클 노이스는 저스틴 버논의 기타학생이었다.
2007년 셀프발매 된 데뷔앨범은 미국 인디레이블 Jagjaguwar 와 계약하면서 2008년 전세계적으로 발매되며 큰 성공을 거두게 된다.
2006년 저스틴 버논은 예전 밴드가 해산하고, 여자친구와는 결별하고, 병까지 얻으며 절망 속에서 치유의 음악들을 자연스럽게 만들어내게 되었고 그 결과물이 본 이베어 Bon Iver 를 통해 세상의 빛을 보게 된 것이다.
거의 모든 매체를 통해 엄청난 찬사를 얻으며 2007년 최고의 음반 리스트에 올랐다. 영국의 Mojo 는 별 다섯개 만점을 주었고 빌보드 인디펜던트 차트 4위에 올랐다.
그리고 2011년 발매 된 두 번째 앨범 역시 모두의 걱정과 기대를 뒤로 하고 빌보드 종합차트 200 에 2위, 얼터너티브/록 차트 1위라는 기염을 토하며 끊임 없는 사랑을 받고 있다.
지친 현대인을 부드럽게 위로하는 치유의 음악 바로 본 이베어 Bon Iver 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