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비에르 드 매스트르 (Xavier De Maistre)
자비에르 드 매스트르는 음악가로서 국제적인 찬사를 받고 있으며, 그 누구보다도 섬세한 소리를 내고 그것을 환상적으로 들을 수 있음에도 거의 들을 수 없었던 전통적인 세계에서 하프를 끌어내는 데 성공했다. 툴롱에서 태어난 그는 처음에 고향의 음악원에서 하프를 배웠으며, 파리에서 재클린 보로와 카트린느 미셸을 만나 음악적인 기술을 완성했다. 동시에 자비에르는 파리의 명망 있는 파리정치대학(École des Sciences Politiques, 시앙스포)과 런던정치경제대학(London School of Economics)에서 정치학을 전공했다. 1998년에는 세계 최고의 하프 콩쿠르 중 하나인 인디애나 블루밍턴 국제 하프 콩쿠르에서 2개의 특별상과 함께 우승을 차지했다. 그리고 24세의 나이에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에 합류한 최초의 프랑스인이 되었다.
독주자로서 자비에르 드 매스트르는 유럽, 일본, 미국의 저명한 공연장에서 끊임없는 초청을 받고 있으며, 리카르도 무티, 앙드레 프레빈, 사이먼 래틀 경, 하인리히 쉬프, 베르트랑 드 빌리, 필리프 조르당, 다니엘라 가티의 지휘 아래 오케스트라 협연 무대에 올랐다. 2002년 5월 그는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공연 역사상 협연자로서 최초로 무대에 오른 하피스트가 되었다.
자비에르 드 매스트르는 또한 전 세계의 유명한 페스티벌이 환영하는 연주자이다. 슐레스비히-홀슈타인, 잘츠부르크, 라인가우, 빈, 베르비에, 슈베르티아데, 부다페스트 봄 페스티벌, 그라츠 슈티리아르테, 뷔르츠부르크 모차르트 페스티벌 및 빈 오스터클랑 페스티벌에 참가해 왔다.
2001년부터 함부르크 음악대학에서 강의하고 있다. 또한, 뉴욕 줄리아드 음악원, 도쿄 토호 음악대학 및 런던 트리니티 칼리지에서도 정기적인 마스터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다.
2008년 자비에르 드 매스트르는 소니 뮤직과 계약했으며, 데뷔 앨범 Nuit d’Etoiles(별이 빛나는 밤)으로 2009년 에코 클라식 상 올해의 연주자로 선정되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