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4월 정규 1집 앨범「The Artificial Theory For The Dramatic Beauty」을 발매하는데 일본의 메탈 씬 에서 큰 화제를 모으면서 해외 쪽에서도 반응이 오기 시작한다. 그런 강점을 무기로 즉각 최고의 헤비메탈 이벤트 '라우드파크(Loudpark)'에 섭외되었고 2010년 유럽 발매를 성사시키게 된다. 이런 와중에 2번째 앨범「The Dream, The Space」을 발매하는데 이 앨범을 통해 Alesana. A Skylit Drive가 소속된 미국의 명문 Tragic Hero를 통해 전미데뷔도 확정하게 된다. 소개 되는 곳마다 큰 반향을 일으키면서 팬들을 흡수한 탓에 2011년에는 드디어 '섬머소닉(Summer Sonic)'무대에서 이름을 널리 알리게 된다.
2011년 하반기 '크로스 페이스(Crossfaith)'는 Lamb Of God. Everytime I Die.Suicide Silence로 알려진 완벽주의 프로듀서 Machine을 전격 기용하여 미국에서 신작을 녹음하였고 커리어 최고의 퀄리티를 자랑하는 본 작품으로 오리콘 차트 상위권 진입 및 메이저 아티스트로서의 이름을 분명하게 알린다.현재 일본의 대표하여 해외로 나갈 수 있는 몇 안 되는 아티스트. 그 선두에는 바로 '크로스 페이스(Crossfaith)'가 있다.
"지진과 같은 충격(Impact)으로 전세계 헤비메탈 씬을 흔든 일본의 CROSSFAITH 신작이다. 미국시장을 강타하는 것은 그저 시간 문제!" - US ZINE REVIEW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