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LEASE DATE: | 1995-03-00 / 대한민국 |
DURATION: | 64:15 |
# OF TRACKS: | 13 |
ALBUM TYPE: | 정규, studio, 4집 |
GENRE/STYLE: | 포크 |
ALSO KNOWN AS: | - |
INDEX: | 498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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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RODUCTION
1987년 '솔아 푸르른 솔아'를 처음, 다니던 학교 총학생회 선거때 처음 부르고 나서 얼마 후 학교앞 술집골목을 지나고 있었다. 누군가 내가 만든 그 노래를 술취해 부르고 있었다. 기분이 이상했다... 노래라는 것은 나의 전유물이 아닌 것. 남들에게 많이 불려질 때, 들려질 때 그 의미가 살아있는 것..... 요즈음, 말도 아직 잘하지 못하는 내 아들이 나의 노래를 흥얼거릴 때가 있다. 나는 생각한다. 훗날 그에게 부끄럽지 않은 노래꾼이었다 라고 말할 수 있기를, 내가 부끄러움을 느낄 땐 바로 노래를 떠날 수 있게 되기를....
[4집] 95년. 3월. .... ....
TRACKS
Disc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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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 3:4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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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를 바라봐 너의 작은 두눈에 잊었던 지난 모든 꿈들 아직 남아있는 듯해 외롭진 않니 이미 커버린 우리 이루지 못할 꿈들을 다시 꿔야 한다는 것
너의 시대-ㄴ 이미 흘러갔다고 누가 말해도 난 널 보며 살아있음을 느껴 너의 길이 비록 환상일지라도 그 속에서 너는 무한한 자유를 느낄거야 포기하지마 너를 사랑한 이유-ㄴ 바로 그 믿음 때문에.. 바로 그 믿음 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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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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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 5:3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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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 5:5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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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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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 5:5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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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
| 5: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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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
| 4:4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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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
| 4:2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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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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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
| 3:5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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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
| 4:1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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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
| 4:0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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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EAS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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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5-03-00 |
킹 (KSC-4140) 바코드 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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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5-03-00 |
킹 (KSC-4140, 8804524000520) 바코드 유 (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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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5-03-00 |
신나라뮤직 (KSC-4140, 8804524000520) 바코드 유 (신나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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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5-03-00 |
킹 (KST-4140, 880452400051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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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9-24 |
시샵코리아 (8809476270588) 180g, 2LP, Gatefold, Clear Green Colo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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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DITS
프로듀서 : 안치환레코딩 엔지니어 : 고영환레코딩 스튜디오 : 베이 스튜디오 ------- Arranged by - 조동익, 함춘호 Bass - 조동익, 김현규 Drum - 김영석, 배수연 Guitar - 함춘호, 손진태, 안치환 Saxophone, Flute - 이정식 Piano & Synthesizer - 박용준, 김효국, 김형석 Percussion - 박영용 Harmonica - 안치환 Chorus - 윤영로, 권혁진, 우순실 Engineer - 이훈석, 고영환, 이진영 Assistant Engineer - 김태하 Photography - 윤순구 Photo Research - 이혁제, 윤석원 Cover Design - Matrix Coordinator & Makeup - 박미경 Executive Producer - 김미옥 제작 - 1995. 2~3 in Seoul
REVIEWTrackback :: http://d2.maniadb.com/trackback/A121651
안치환의 4집을 처음 들었던 것은 1997년 겨울이었다. 지금도 그 겨울, 차 안에서 넋 놓고 이 앨범을 들었던 순간을 잊지 못한다. 아무 기대 없이 들었던 노래들은 그때까지 내가 갖고 있던 민중음악 뮤지션들에 대한 선입관을 한 방에 날렸다. 차에서 내리지 않고 음반을 한 번 더 들을 정도였다. 본 앨범이 발표된 지 2년 뒤의 일이었다.
하지만 의아했다. 한국 대중음악에 대해 폭넓은 경험과 정보, 그리고 통찰력을 가졌다고 자부했던 내가 왜 유독 안치환에 대해 그리도 무지했을까? 이유는 음악 마니아의 관점에서 민중음악의 음악적 특성을 이해하기 어려웠고, 90년대 중반 천지인 이후 생겨난 민중음악과 록음악의 교배 작업에 대해 실망했기 때문이었다. 그들이 공공연히 보여준 ‘대안적 대중음악’을 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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