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와 최고가 만났을 땐 어떻게 될까? P&Q (Paloalto & The Quiett)
현재 한국 힙합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두 뮤지션 더 콰이엇(The Quiett) 과 팔로알토 (Paloalto)의 프로젝트 팀 P&Q (Paloalto and The Quiett) 가 7월 18일 드디어 모습을 드러낸다. 수많은 공연장에서 늘 멋진 무대를 보여주었던 그들은 다양한 음반의 프로듀싱, 랩 피쳐링으로 종횡무진 활동해온 베테랑 뮤지션들이다. 팔로알토와 더 콰이엇은 지금까지 각각 2장씩의 솔로앨범을 발매하였으며, 간간히 들려준 그 둘의 공동작업만으로 합작 앨범을 간절히 기대하는 리스너들이 생겨날 만큼 멋진 호흡을 보여주었다.
감각적이고 안정적인 비트메이킹과 랩으로 물이 오를대로 오른 팔로알토와 더 콰이엇은 이제 P&Q란 프로젝트 팀으로 힙합리스너들 앞에 다시 나타났다. 지난 수년간 쉴 새 없이 창작물을 쏟아내면서도 부족함이 느껴지지 않는 음악들로 우리들의 귀를 즐겁게 해주었던 팔로알토와 더 콰이엇은 이제 그 둘의 프로젝트 앨범을 통해 새로운 도약을 보여주고자 한다. 이제 곧 P&Q가 선사할 음악은 힙합을 사랑하는 우리 모두에게 최고의 선물이 될 것이다.
더욱 발전된 P&Q 의 랩과 정상급 비트메이커 14인이 펼치는 최고의 앨범 『Supremacy』
팔로알토와 더 콰이엇은 이번 앨범을 통해 보다 진보된 가사와 랩을 들려주기 위해 노력하였다. 타블로, 개코 (of 다이나믹 듀오), Keep Roots, DJ Soulscape 등 국내최고의 프로듀서 14인의 비트 위에 펼치는 P&Q의 감각적이고 힘찬 랩은 앨범 전체를 통해 재미와 감동을 선사한다. 감성적인 멜로디의 전자음 위에 가족과 친구에 대한 진실된 마음을 담아낸 타이틀곡 ‘고해’, 무브먼트 크루의 Tiger JK 와 T가 함께한 ‘Life Goes On’, 스타일리스트 힙합듀오 IF와 호흡을 맞춘 ‘웃어념겨’. 타블로가 선사한 경쾌한 비트위에 희망을 노래하는 ‘내일은 오니까’ 등의 다채로운 분위기의 곡과 가사로 채워져있다. 그들의 음악적인 자신감이 반영된 타이틀『Supremacy』. 이 앨범은 Paloalto와 The Quiett의 음악이 왜 지금까지 현 시장에 이례없는 흥행을 이어나갈 수 있었는지 그 이유를 느끼게 해줄 것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