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랄라 세션 첫번째 미니앨범 ULALA SENSATION
재미없는 지구를 구하러 울랄라세션이 왔다!
1993년 듀스 ‘나를 돌아봐’, 2000년 DJ DOC ‘Run To You’, 2002년 싸이 ‘챔피언’…
이렇게 신나는 댄스음악 다 어디 갔어?!
2012년, 제대로 놀 줄 아는 남자들, 울랄라세션이 이제 그들의 뒤를 잇는다!
재미없는 지구를 구하러 울랄라세션이 왔다!
울랄라세션의 첫 번째 미니앨범 <ULALA SENSATION>은 마치 수퍼 히어로처럼 나타나 지쳐있는 사람들의 어깨를 저절로 들썩거리게 할 음악을 담았다. ‘뻔한 음악 뻔한 춤’에 지친 사람들을 향해 ‘오늘 밤은 영영 오지 않는다’고 외치는 유쾌한 ‘진짜 남자들’의 이야기가 담긴 이번 앨범은 리얼 사운드를 기반으로 전자음악을 접목시켜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나가고 있다. 또한 이번 앨범 제목은 또한 울랄라세션의 팬클럽 이름과도 같아 슈퍼스타K3 때부터 그들을 지지해온 팬들에 대한 애정을 듬뿍 담았다.
싸이, 이현도, 윤미래, 윤명선, 퀸시 존스까지…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그들을 위해 뭉쳤다!
또한 이번 앨범은 슈퍼스타K3의 우승자 앨범답게 화려한 면모를 자랑한다. 퍼포먼스형 가수 싸이와 유건형으로 시작해 리더 임윤택이 가장 사랑한 듀스의 이현도, 한국을 넘어 세계에서 손꼽히는 랩퍼 t윤미래, ‘서쪽하늘’의 영광에 빛나는 작곡가 윤명선 등 국내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울랄라세션을 위해 뭉쳤다. 또한 세계적인 재즈의 거장 퀸시 존스까지 이들의 리메이크를 허락했으며, 해외에서 믹싱 작업을 거치는 등 글로벌한 면모까지 과시한다. 이들의 손을 통해 울랄라세션의 가창력과 하모니, 비트감과 퍼포먼스를 모두 살릴 수 있는 다양한 곡들이 탄생, 하나의 미니앨범 안에 전부 수록되었다.
아카펠라부터 록큰롤, 발라드, 레게까지, 장르의 종합선물세트로 사람들을 웃고 울리다!
모든 장르를 자신들만의 스타일로 완벽하게 울랄라세션답게 첫 앨범부터 아카펠라부터 록큰롤, 펑크, 일렉트로닉, 발라드 등 과감한 도전을 펼쳤다. 심지어 처음 시도하는 레게 또한 전혀 어색함이 없이 맞춤옷처럼 잘 맞아떨어졌다고. 이처럼 울랄라세션은 자신들을 닮은 음악을 통해 때로는 신나는 댄스곡으로, 때로는 애절한 발라드로, 사람들의 머리와 가슴을 모두 자극하며 모두를 웃고 울게 할 예정이다.
5월 17일 Part2 발매
5월 17일 공개하는 울랄라세션 첫번째 미니앨범 <ULALA SENSATION> Part2는 Part1과는 또 다른 울랄라세션의 다양한 매력을 담아냈다. 특히 발라드 타이틀곡 ‘다 쓰고 없다’는 울랄라세션 표 애절한 발라드 곡으로 ‘서쪽 하늘’의 작곡가 윤명선이 다시 한번 울랄라세션과 손을 잡았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뮤직비디오계의 거장 차은택 감독의 작품으로, 공개모집을 통해 울랄라세션이 직접 선발한 신인배우 김혜영이 열연을 펼쳤다.
Part1에 이어 또 한번 울랄라세션과의 호흡을 자랑한 이현도의 댄스곡 ‘DYNAMITE(다이너마이트)’는 세계적인 흐름이 된 일렉신스 팝 트랙으로 그들이 그리는 강한 남자의 모습과 윤미래의 매력적인 랩으로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또한 얼마 전 결혼식을 올린 김명훈을 위한 ‘Wedding Singer’는 울랄라세션이 최초로 레게라는 장르에 도전한 곡으로 흥겨우면서도 유쾌한 울랄라세션의 색깔이 잘 살아있다. 마지막 트랙 ‘난 행복해’는 슈퍼스타K3 결승에서 선보였던 곡으로,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이번 앨범에 전격 수록되었다.
<곡소개>
Part2
1. 다 쓰고 없다
Part2 타이틀곡인 ‘다 쓰고 없다’는 울랄라세션의 진정성을 보여주는 발라드 넘버로 애절하면서도 절제되어 있는 멜로디 라인과 남자의 슬픈 사랑을 그린 노랫말이 인상적이다. 이 곡은 2011년 슈퍼스타K3에서 울랄라세션이 불러 화제가 된 ‘서쪽하늘’을 작곡한 당대 최고의 작곡가 윤명선과 플라이투더스카이 여러 명품발라드를 만들어온 작곡가 이규현이 공동 작곡한 곡으로 With Flying이라는 작곡 그룹을 결성한 이후 열 번도 넘는 수정작업을 통해 심혈을 기울여 완성됐다. 울랄라세션의 각기 다른 색깔 네 명의 보컬이 절묘한 하모니를 이루는 이 노래는 요즘 유행하는 일회성 발라드에 그치지 않고 오랫동안 가슴으로 기억되는 곡이 될 것이다.
2. DYNAMITE (FEAT.t윤미래)
‘DYNAMITE’는 이현도의 감각적인 사운드와 정형화되지 않은 울랄라세션의 표현력이 만난 일렉신스 팝 트랙이다. 울랄라세션이 추구하는 강한 남자의 모습이 노랫말과 멜로디를 통해 그려지는 이 노래는 전 세계적으로 대세를 넘어 이미 표준이 된 일렉트로닉과 신스팝의 조합처럼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느낌의 K-POP 댄스곡으로, 여기에 세계적인 여성 랩퍼 T윤미래의 랩까지 더해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3. WEDDING SINGER
세계적인 아티스트 퀸시 존스의 “Sanford And Son”을 리메이크한 이 곡은 최근 결혼식을 치룬 울랄라세션 멤버 김명훈의 이야기를 담은 곡이다. ‘신이 내린 voice와 비도 울고 갈 dance’, ‘비록 키는 작아도 하늘은 더 높아서’, ‘산란기 꽃게마냥 난 속이 꽉 찬 남자’ 등 솔직하고 재미난 노랫말이 돋보인다. 특히 울랄라세션이 한번도 선보인 적 없었던 레게라는 장르를 맞춤옷처럼 흥겹고 신나게 표현했다.
4. 난 행복해
이번 앨범의 마지막 곡이자 보너스 트랙으로, 슈퍼스타K3 의 마지막 경연에서 선보였던 ‘난 행복해’를 성원에 힘입어 수록하게 됐다. 가장 행복한 순간을 노래한 멤버들의 곡에 대한 애정과, 팬들을 떠올리며 성심을 다해 녹음한 이 곡은 울랄라세션이 팬들에게 주는 또 하나의 좋은 선물이 될 것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