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반세계의 잔혹한 현실….
신인이라는 이름으로 발붙이기엔 너무도 치열하고 불안정한 음반업계의 현실속에 여타 기획자라면 이런 시점에 신인을 키워야 하나 말아야 하는 많은 갈등을 할것이다.
하지만… 이런 상황속에서도 자신감에 넘치고 조금의 의심없는 자긍심.. 기획자의 확고한 신념으로 Ciel 1집을 꺼리김없는 자신감에 내놓았다.
이러한 자만? 자신감은 Ciel의 음악적 성숙과 때론 거칠고 때론 허스키하며, 감미로운 보이스의 매력을 들어본 사람이라면 와~ 하고 감탄사를 연거푸 지를 만큼의 실력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한다.
아직은 실력이란 이름이 언제 어디서나 통하는 진리임은 누구도 의심치 않을것이기 때문이다. 앞으로 다가올 겨울 Ciel과 함께 그의 음악세계로의 동행을 해보자..
1. Ciel is…
불어로 “하늘”이란 뜻이다.
끝없이 넓고 푸르며, 때론 무겁고 고독한 하늘처럼 도외적이다.
풍부한 감성과 음악적 성향을 남성적이며 허스키한 보이스가 하늘이란 뜻의 Ciel이란 이름의 근원이 되었다.
2. 앨범의 컨셉은…
요즘 천편일률적인 10대중심의 음악들이 난립이라면 Ciel 곡들의 중심은 10대를 포함한 모든 연령을 초월한 음악을 만들려고 시도 했으며, 더욱이 주목할 만한 것은 20~30,40대 연령층이 분위기 있는 까페나 혹은 혼자만의 술집… 또는 혼자만의 시간들 사이에 편안하고 고독한 삷의 느낌을 이 음악과 함께 할수있게 만들었다고 할까…
바삐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진정한 음악친구가 됨직한 퀄리티 높은, 그러면서도 편안하고 분위기 있는 곡들로 이 음반을 꽉 채웠다 할 수 있을것이다.
-- 스팅과 이글스와 같은 도외적 분위기
솔로이지만 남성적이며 편안한 그룹(뮤지션)의 이미지로 뮤지션들과 함께 어쿠스틱 밴드로 활동할 예정이며, 편안하면서도 고급스런 퀄리티로 풍부한 감성과 매력적인 보이스가 스팅과 이글스를 연상케하듯 도외적인 분위기로 연출될 것이다. 동시에 -- 콘서트형 가수가수라 할까… 어쿠스틱 밴드로 성인층을 겨냥해 콘서트와 무대를 중심으로 활발한 활동을 계획중이다. 실로 실력있는 뮤지션적 면모를, 팬층과 더 가까이 접하면서 그를 자신있게 보여주고픈 제작자의 의도라 할수 있을것이다.
3. 전체적인 음악적 특색은…
어쿠스틱하면서 Soft함과 더불어 파워풀함이 동시에 공존하는 Soul 발라드 위주의 음악들이 주를 이룬다. 테크노 사운드의 음악보다는 어쿠스틱의 자연스러움과 현과 타악을 적절히 조화를 시킨, 특히나 참여 뮤지션( 섹소폰의 Danny Jung, 힙합 뮤지션 Bobby Kim, Sam Lee의 애절하고 파워풀한 기타연주, Russian 6인조 현악기 편곡, 김동하의 Trumpet 연주와 이별후애의 프로듀서 김주영의 곡참여등…)등과 함께 Ciel 자신의 작사 작곡 편곡을 포함해 코러스 참여,더불어 기타 건반등 노래뿐만 아니라 뮤지션적인 그의 역량을 앨범 전반 곳곳에서 엿볼수 있을것이다.
4. Title곡 소개
Another day라는 곡은 브랜포드 마샬리스가 이끄는 Fusion Acid Jazz그룹 “Buckshot Lefonque”의 “Another Day”를 리메이크한 곡으로 소울풀한 느낌의 창법으로 그의 목소리와 가창력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곡이다. 곡의 중반부에 “Danny Jung”의 색소폰 솔로가 곡을 더욱 빛나게 하는 곡이다. - 떠나가 버린 사랑을 기다리면서.. 돌아오지 않을꺼란걸 알면서 언제까지나 자신에겐 전부인 사랑을 기다린다는 슬프고 아련한 혼자만의 사랑을 가슴아프게 그린 내용으로 현재 KBS “달려라 울엄마”에서 원종 테마로 벌써부터 시청자들의 관심과 궁금중의 노래로 게시판을 통해 인기몰이를 하고있다. 그래서 이곡에 대한 평과 극찬의 글로 넘쳐났던 글들.. 궁금중으로 채워졌던 바로 그곡, 그들의 호응에 힘입어 Title곡으로 낙점되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이런 음악적 인기는 실로 Ciel의 음악적 자신감을 더욱 빛나게 하는 것이 아닐수 없을 것이다.
스팅(Sting)을 제일 존경하는 뮤지션으로 손꼽는 그는 앞으로 Sting 음악 같은 도외적인 음악을 하고 싶다고 한다.
Vocal Directror 민금선(보아, Fly to the sky, t)과 힙합뮤지션 Bobby Kim이 감탄할 만큼의 감성과 가창력을 소유한 그는 오랜 음악 생활에서 쌓은 경험과 타고난 음악적 재능으로 앞으로 가요계을 이끌어갈 가수, 아니 실력파 뮤지션인 Ciel 그를 관심있게 지켜봐 주길 바란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