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라드 왕자, ERU!
그가 진짜 남자가 되어 돌아왔다!!
호소력 짙은 개성있는 목소리로 대중들의 사랑을 듬뿍받은 가수 이루가 대한의 남아답게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2년 만에 새로운 앨범으로 멋지게 컴백한다.
2년동안 새로운 앨범 구상을 해왔던 이루는 소집해제 이후부터 이번 새 앨범에 대한 애착과 자신감을 내비쳐 대중들의 큰 기대감을 불러 일으켰다.
이루는 2년전 대중의 사랑을 받으며 활발히 활동을 펼치던 중 과감하게 미국 시민권을 포기하고 연기없이 바로 입대해 국방의 의무를 다했다.
그렇게 준비해서 2년만에 발매 되는 이번 이루의 새 앨범 타이틀곡 <하얀 눈물>은 4년 전 대한민국 온오프라인 차트를 석권하며 발라드 계의 신데렐라로 우뚝 서게 만들어준 <까만 안경>의 후속작으로 까만 안경을 벗으니 하얀 눈물을 흘리고 있더라는 이별의 연속성을 표현한 내용의 곡으로 오직 이루만이 부를 수 있는 이루 표 정통 발라드 곡이다
이 곡은 트롯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킨 장윤정의 <어머나>, 이루의 <까만 안경>, 슈퍼주니어의 <로꾸꺼>등을 만든 히트 작곡가 윤명선의 작품으로 사랑하는 연인들의 아름다우면서도 여린 심리를 잘 표현하여 이 가을 가장 애절하고 호소력 있는 이루의 목소리가 사랑에 지친 대중들에게 또 한 번 큰 위로가 되어 줄 것이다.
또한 이루는 이번 앨범에서 노래뿐 아니라, 외적인 변화도 주목 받고 있다.
소집해제 당시, 건장한 모습으로 대중들에게 인사를 했던 이루는, 새 앨범 자켓에서 원숙한 남성미가 물씬 풍기는 시크한 분위기로 대변신! 대한민국 여심을 흔들고 있다.
이루의 이번 음반에는 <하얀 눈물> 이외의 팝 일렉트로닉 느낌으로 이루의 또 다른 매력을 들어 볼 수 있는 , 어쿠스틱과 현의 풍성한 사운드가 조화로운 <내가 밉다>, 사랑하는 여자에게 고백하기에 좋은, 밝고 콩닥거리는 노래 <고백>, 그룹 8Eight의 여성보컬 주희와 의 남녀 혼성 듀엣 발라드 <생각해봐요> 등 이루의 매력이 제대로 넘쳐나는 곡들로 꽉 채워져 있다.
또한 이번 앨범에선 윤명선, 박근태, 윤사라, 이재경, 하광훈, 이주호, 차은택 등 대한민국 최고의 작곡자와 아티스트 그리고 STARLIGHT, 개미, 타추 등 떠오르는 신예 작곡자들의 조화가 잘 어우러진 앨범이다.
그리고 매 앨범마다 직접 참여 했듯이 이번 앨범에도 이루 자신이 직접 참여한 곡들도 많아 진정한 싱어송 라이터로서의 이루를 확인할 수 있는 2010년 가장 잘 만들어진 웰메이드 앨범이 될 것이다.
정신없이 빠른 댄스음악이 대세였던 요즘 가요계에 빠른 음악에 지친 많은 대중들의 마음과 귀를 위로해주며 한층 더 성숙해진 목소리로 다시 한 번 정상에 우뚝 설 각오를 다지는 이루의 활약이 기대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