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우 4집 수록곡. 헤어진 다음날 같은 20대를 위한 팝 음악과나는 카우보이가 되고 싶다, 같은 실험적인 일렉트로닉 음악이 혼재된언제나 그렇듯 흑인 음악과 팝 음악과 일렉트로닉과 락 음악을 다 해보려는이현우의 야심이 보이는 앨범. 헤어진 다음날, 은 너무 많이 나와서 잘 안듣고다른 곡들만 테이프 늘어지도록 들었다.누가 나에게...
일단 이현우의 앨범 리뷰는 상대적으로 쓰기 편하다. 이는 그의 스타일이 이제 어느 정도 규정되어져 있어서 그가 발표하는 새 앨범을 듣기 전에라도 그 안에 담겨있는 음악들의 방향을 어느 정도 예상할 수 있다는 얘기이다. 그리고 이는 곧 그 스타일을 맘에 들어하는 사람들에게는 일정 수준 이상의 퀄리티를 항상 담아낸다는 믿음의 이유가 될 수 있고, 그걸 맘에 들어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언제나 발전 없는 똑같은 음악만을 한다는 비난의 이유가 될 수도 있다. 이 상대적이고 주관적(일 수밖에 없)는 평가에서 나에게 이현우는 전자의 경우에 더 가까운 뮤지션이다. 1, 2집의 성공시대와 나락의 시간은 이미 너무나 많이 알려진 이야기기에 그냥 넘어가고, 베이시스트 김영진과 함께 했던 문 차일드(Moon Child)의 [Bo...